켈리서비스, 2020년 체육분야 인턴십 지원사업 채용기관 모집
상태바
켈리서비스, 2020년 체육분야 인턴십 지원사업 채용기관 모집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20.03.0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켈리서비스, 문체부가 주최하는 2020년 체육분야 인턴십 지원사업 채용기관 모집
2020년 국내외 체육분야 인턴 지원사업 포스터. [사진=켈리서비스]

글로벌 인사 솔루션 기업 켈리서비스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스포츠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 '2020년 국내외 체육분야 인턴 지원사업'에 참여할 채용 기관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국내외 체육분야 인턴 지원사업은 인턴고용을 희망하는 스포츠산업체 중 우수기업을 선발해 채용된 인턴의 인건비를 국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스포츠 산업체가 아닐지라도 스포츠 관련 활동이나 유관 사업을 진행하는 곳이면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 기업은 인턴십 지원 사업을 통해 우수인재 확보와 함께 기관의 경쟁력 제고를 기대할 수 있다. 

기업당 최대 2명의 인턴을 고용할 수 있으며, 인건비는 기본 4개월에 정규직으로 전환될 경우 4개월이 추가 지원된다. 채용기업은 인턴근무자의 4대 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며, 국가지원금 월 125만원 외에 1인당 55만원 이상을 교통비 및 식비 등으로 지급해야 한다.

해외 스포츠산업체 및 체육관련 단체, 국내 기업의 해외 지사에서도 인턴십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 해외 근무 대상자에게는 최대 6개월까지 인건비를 지원하며, 그 외 인턴십 대상자의 체재비도 차등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인턴십에는 스포츠산업분야 종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실무 경험을 통한 직무능력 배양과 취업기회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

인턴 채용을 희망하는 참여 기업 신청접수는 오는 6일 마감한다. 

인턴십 지원사업 운영기관인 켈리서비스 전유미 대표는 “켈리서비스가 체육분야 인턴십 지원사업을 운영하게 된 것은 지난 2017년 평창동계올림픽 후원을 시작으로 스포츠분야의 인재 양성에 기울여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풍부한 인재 매칭 및 교육 진행 경험으로 채용 기업과 인턴십 대상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