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3대 국내 서비스 평가 ‘최고항공사’ 2년 연속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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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3대 국내 서비스 평가 ‘최고항공사’ 2년 연속 선정
  • 이종화 기자
  • 승인 2016.11.02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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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항공부문 1위 달성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6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국내 항공사 최초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국내 3대 서비스 평가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로 선정된 것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고 항공사’에 뽑히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실시되었으며, 아시아나항공은 ▲신규 취항을 통한 노선 네트워크 확대 ▲A380 신규 도입을 통한 기재경쟁력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인천~삿포로 주 7회 신규 취항 ▲인천~로마/델리 주 5회 증편 운항 ▲인천~부다페스트/이창/리장 전세기 운항 등을 통해 고객들께 보다 폭 넓은 여행 선택권을 제공하는 한편, 총 6대의 A380 도입을 완료하여, 10월 말부터 인천~LA 일 2회, 겨울 성수기 기간 동안 인천~시드니 일 1회씩 A380 항공기를 투입해 고객들의 편리한 여행을 도울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은 “KS-SQI 항공부문 7년 연속 1위 수상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아시아나항공의 노력을 다시 한번 고객들께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과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의 지표로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적인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 

이종화 기자  alex@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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