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펀딩, '기생충' 바람...세트장 투자 관심에 관련 상품 출시
상태바
위펀딩, '기생충' 바람...세트장 투자 관심에 관련 상품 출시
  • 박종훈 기자
  • 승인 2020.02.2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기간 6개월 연 15% 수익률...1만원부터 P2P 투자
▲ 위펀딩 컨텐츠 이천 크리에이티브센터 (사진 = 위펀딩 제공)
▲ 위펀딩 컨텐츠 이천 크리에이티브센터 (사진 = 위펀딩 제공)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오스카 4관왕을 차지하는 등 이정표를 세우며 영화, 드라마 세트장 투자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프롭테크 기반 부동산 투자회사인 위펀딩(대표 이지수)은 27일 최근 트렌드에 맞춰 영화 및 드라마 세트장에 투자하는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을 제작한 스튜디오 드래곤, JTBC스튜디오, DK E&M 등 유명 제작사에게 촬영소를 대여하는 전문업체와 함께 세트장 신축사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투자기간 6개월, 연 수익률 15%로 P2P금융으로 1만원부터 누구나 투자할 수 있다.

공정율이 60% 이상으로 준공리스크가 줄어든 상태로 임차인과 선계약을 통해 공실리스크를 해소했으며, 준공 후 대출 의향서를 확보해 상환리스크도 대폭 줄어든 상태라고 소개한다.

이지수 위펀딩 대표는 "통적인 금융기관에서는 주택 이외의 상품들은 내부 기준이 없어 검토조차 불가능하기 때문에 위펀딩에서 이러한 우량한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으며, 임차인들의 신용이 확실한 만큼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누적 700억 투자 돌파를 기념해 100만원 이상 투자자 전원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위펀딩은 감정평가사 경력의 영국계 컨설팅회사 출신 이지수 대표가 설립한 기술기반 부동산 투자회사로 대출액 720억, 평균수익률 16.11%, 원금손실율 0%를 기록하고 있으며 부동산 투자 시스템 특허를 등록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종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