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코로나19 확산 관련 고객 창구방문 최소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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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 코로나19 확산 관련 고객 창구방문 최소화 추진
  • 박소연 기자
  • 승인 2020.02.26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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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되고 국가적인 비상대응이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저축은행업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고객보호를 위해 노령층 등의 고객들이 창구를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덜어 줄 수 있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6일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의 경우 예금이나 적금 만기도래시 별도의 조치 없이도 만기후 예금에 대해 최소 1개월동안 당초 예·적금 가입당시 약정금리 또는 만기시점 동일한 예·적금 신규금리를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축은행별로는 1개월을 초과하는 기간에 대해서도 당초 약정금리 등을 적용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예금 만기시 거래 저축은행 방문전에 유선으로 사전 확인이 필요한다고 설명했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저축은행의 적극적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업계와 긴밀히 협력해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우려되는 여행, 숙박, 요식업종 소상공인 등에 대해서는 금리인하, 만기연장, 원리금 상환유예 등 금융지원을 통해 고객 부담이 완화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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