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장학재단, 올해 240여 명에게 장학금 8억 원 전달...호반건설도 3천만 원 지급
상태바
호반장학재단, 올해 240여 명에게 장학금 8억 원 전달...호반건설도 3천만 원 지급
  • 이석호 기자
  • 승인 2020.02.2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 [사진=호반장학재단]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 [사진=호반장학재단]

 

호반장학재단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도 장학금을 전달한다.

호반장학재단(이사장 김상열)은 올해 총 8억 원의 장학금을 240여 명의 학생에게 전달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장학금 전달식은 별도로 개최하지 않고, 장학생들에게 격려 편지(메일)와 함께 1학기 장학금을 전달한다.

올해 호반장학재단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호반회 장학금’, 외국 유학생들을 위한 ‘국제교류 장학금’,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등 올해도 다양한 부문에 장학금을 지원한다.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은 격려 편지를 통해 “호반 장학금으로 학생들이 더 큰 꿈을 꾸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라며, 훗날 이웃과 사회를 위해 기여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호반장학재단은 지난 21년간 8000여 명의 장학생에게 총 140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이 지난 1999년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호반장학재단은 출연자산 158억 원, 평가자산 1063억 원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장학재단 중 하나다.

한편, 지난 24일에는 호반건설도 북한이탈주민 자녀들의 정착 지원을 위한 장학금 3000만 원을 법사랑위원 광주지역연합회에 전달했다. 

 

 

이석호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