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코로나 사태에 호날두 어떤 메시지 던지나…韓 패스 中 언급 전례
상태바
이탈리아 코로나 사태에 호날두 어떤 메시지 던지나…韓 패스 中 언급 전례
  • 정지오 기자
  • 승인 2020.02.24 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호날두 SNS 캡처)
(사진=호날두 SNS 캡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코로나19사태에 직격탄을 맞은 중국을 향한 안타까움을 드러낸 가운데 이탈리아 코로나 사태에는 어떤 메시지를 던질지 관심이 모인다.

23일 다수 매체에 따르면 이탈리아 코로나 확진자가 100명을 넘어섰다. '코로나19'가 유벤투스의 연고지 이탈리아 북부를 강타해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무관중 경기 등이 언급되는 상황이다.

유벤투스의 에이스 호날두의 행보도 주목된다. 지난 20일 중국 시나스포츠에 따르면 그가 코로나 사태로 고통받는 중국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건네기도 했기 때문이다. 보도에 따르면 호날두는 새 축구화 발표 행사에 참석해 "바이러스로 고통 받는 중국 국민들을 위해 기도한다. 아름다운 중국에 가고 싶다"고 말하며 중국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호날두는 지난해 7월 K리그 '노쇼' 사태로 논란이 되기 전 중국을 찾아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당시 호날두는 경기 외에도 다양한 행사에 참석했으며 어린 팬에게 직접 다가가 사인을 해 뜨거운 박수를 받기도 했다.

반면 한국에서는 입국장에서부터 피곤함이 묻어나는 얼굴이었다. 중국 방문 후 한국을 찾았던 호날두는 각종 행사에 불참했으며 팀K리그와 경기에서도 그라운드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노쇼' 논란을 샀다.

이번 코로나 사태에 대해서도 호날두는 한국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이탈리아 코로나 사태에는 호날두가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관심이 모인다.

정지오 기자  viewerscokr@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