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빠르고 간편한 모바일 '해외송금서비스' 개시
상태바
삼성증권, 빠르고 간편한 모바일 '해외송금서비스' 개시
  • 황동현 기자
  • 승인 2020.02.2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전세계 18개국으로 송금 가능
5월말까지 ‘해외송금서비스’ 송금 수수료 무료 이벤트도 진행

삼성증권은 개정된 외국환거래법에 따라 모바일(MTS)에서 외화를 송금할 수 있는 ‘해외송금서비스’를 오는 24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의 이번 서비스는 해외 송금 업체 ‘와이어바알리’와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기존에 해외송금을 하려면 평균 이틀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던 반면, 삼성증권에서는 하루 내외로 해외 송금이 가능해, 고객들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사진=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의 종합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해외송금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제휴업체 와이어바알리에 회원가입이 필요한데, 삼성증권 모바일앱 엠팝(mPOP)내의 ‘해외송금’ 메뉴에서 가입한 뒤, 송금정보를 입력하면 송금이 완료된다. 건당 최대 350만원, 일일 1,000만원, 연간 5,500만원까지 송금할 수 있다. 

현재 17개 통화를 18개국(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싱가포르, 독일, 프랑스, 영국, 호주, 뉴질랜드, 인도,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네팔)으로 송금할 수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다양한 통화를 빠른 시간 내에 송금할 수 있다는 데 강점이 있다”며, “송금 가능한 통화와 국가를 점차 넓혀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해외송금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5월말까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송금서비스 송금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