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품 대신 손 품’... G마켓∙옥션, 신학기 용품 판매 최대 10배 급증
상태바
‘발 품 대신 손 품’... G마켓∙옥션, 신학기 용품 판매 최대 10배 급증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0.02.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기 맞이 프로모션 활발... 25일까지 최대 70% 할인하는 ‘디지털-가구 빅세일’
G마켓과 옥션이 다양한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이 다양한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신학기를 앞두고 관련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다양한 상품을 간편하게 비교 검색할 수 있고, 최근 외출을 꺼리는 분위기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21일 G마켓에서 최근 한달(1/20-2/19) 동안 관련 상품 판매량을 전년 동기 대비와 비교한 결과, 신학기용품 및 선물 품목이 전체 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노트북, 스마트기기 등의 ‘디지털 가전’이 전체 62% 판매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10배(989%) 급증했고, 휴대폰과 태블릿이 각각 16%, 그리고 노트북(24%), PC(20%)가 모두 증가세를 보였다.

패션잡화 판매량도 대폭 늘었다. 브랜드 아동패션 전체가 61% 증가한 가운데 세부 품목으로 브랜드 책가방이 44%, 캐리어형 책가방이 69%, 보조가방이 20%씩 신장했다. 가디건은 215%, 야상은 162%, 원피스는 113% 각각 증가했고, 블라우스 및 셔츠(94%), 치마(86%) 등 아동용 의류도 모두 판매 신장세를 보였다. 이 외에도 캐릭터필통(42%), 가위/칼/풀(42%), 과목별 학용품(53%)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신학기 준비 용품들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옥션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같은 기간 아동용 책장이 35%, 아동용 의자는 34% 신장했다. IT제품도 강세를 보였는데 브랜드PC는 33%, 디지털학습기는 24%, 스마트워치는 53%, 태블릿용품과 터치펜은 각각 12%, 27% 증가했다. 쓰임이 많은 학용품도 인기다. 과목별 학용품은 59%, 색종이/색지/도화지는 23%, 캐릭터필통은 43% 늘었다. 이 외에도 봄에 가볍게 입기 좋은 아동용 자켓은 8배(709%), 원피스는 140%, 레깅스는 162%, 스카프 및 목도리는 50% 각각 증가했다.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을 통해 다양한 신학기 프로모션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먼저, G마켓은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신학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한 ‘신학기패션 TOP 브랜드전’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뉴발란스, 닥스헤지스, 휠라, 노스페이스, 쌤소나이트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특가에 내놓고, 브랜드 별로 최대 22%까지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의 경우에는 더 많은 브랜드의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브랜드 쿠폰이 추가 증정된다.

G마켓과 옥션에서 오는 25일까지 대규모 할인 행사 ‘디지털 가구 빅세일’도 동시 진행한다. 신학기 대표 품목인 노트북과 태블릿PC, 아동 가구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최대 20만원 할인쿠폰 4종을 사이트 별로 각각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 영업실 이주철 부문장은 “최근 여러 이슈로 인해 외출을 꺼리는 이들이 늘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에 신학기 준비를 할 수 있는 온라인으로 소비자들이 대거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며 “신학기 준비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