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수해복구 성금 50억원 기탁
상태바
LG, 수해복구 성금 50억원 기탁
  • 조원영
  • 승인 2011.08.0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가 최근 갑작스런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의 주민들을 위한 성금 전달 및 침수 가전제품 복구서비스, 침수가옥 도배 및 장판 교체 지원 등을 통해 수해복구 지원에 적극 나선다.

LG는 1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폭우 피해를 본 수재민을 위해 수해복구 성금으로 50억원을 전달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서 정상국 LG 부사장(왼쪽)이 한중광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상임이사에게 폭우 피해를 본 수재민을 위한 수해복구 성금 50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LG그룹 제공.

LG는 이날 정상국 LG 부사장이 서울 마포구 신수동에 위치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방문해 한중광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상임이사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이번 폭우로 인해 생활터전을 잃고 실의에 빠진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LG는 성금 지원과 함께 LG전자가 수해봉사단 400여명을 파견해 수해 지역에서 침수 가전제품 복구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등 계열사별로도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적극 펼쳐 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28일부터 폭우 피해가 큰 서울지역 3곳과(관악구 신림동, 구로구 시흥동, 서초구 방배동) 경기도 곤지암 지역에 서비스 엔지니어 400여명으로 구성된 수해봉사단을 파견, 수해복구 서비스 포스트를 설치하고 침수 가전제품 복구서비스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수해 복구 서비스 장비를 갖춘 특장차와 서비스 엔지니어들을 투입해 침수된 가전제품의 복구 서비스를 펼치고 있으며, 세탁기, 냉장고 등 대형 가전제품에 대해서는 출장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주에도 경기도 동두천시와 성남시에서도 침수 가전제품 복구 서비스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며, 수해복구 지원을 위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사업장이 위치한 파주지역에서 수해복구 지원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신입사원 150명은 폭우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파주읍 연풍 4리를 찾아 수해복구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LG디스플레이는 8월 한달 동안 파주지역의 침수 피해를 입은 가옥에 대한 1차 복구를 진행한 후 지역사회와 연계해 침수가옥의 도배 및 장판교체를 해줄 예정이다.

또한 복구가 장기화될 경우를 대비해 대피소에 수용된 지역주민에게 담요, 약품, 생수 등의 구호물품 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며, 파주시 탄현면의 반파가옥에 대해서는 재건축 지원도 검토하고 있다.

LG 관계자는 “LG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이번 폭우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지역을 중심으로 신속한 복구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