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추럴 보디빌딩 WNBF KOREA, 4월 18일 제4회 대회 건국대 새천년관 개최
상태바
내추럴 보디빌딩 WNBF KOREA, 4월 18일 제4회 대회 건국대 새천년관 개최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20.02.17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WNBF 제공>

의지력을 통해 만들어가는 건강함을 추구하는 글로벌 내추럴 보디빌딩 대회 WNBF(World Natural Bodybuilding Federation) 코리아 대회가 2020년 4월 18일 토요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개최되어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WNBF 대회는 1990년도 미국대회를 기점으로 31년 동안 운영되고 있는 세계적인 내츄럴 대회다. 현재 프로와 아마추어 부문에서 약 3,500여 명의 선수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30개국의 연맹이 형성돼 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한국대회는 꾸준한 참가자들의 증가로 남자 보디빌딩, 피지크, 스포츠모델의 3분야 경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여자 스포츠 모델, 피규어, 비키니의 3분야 등을 합해 총 6분야의 대회를 진행중이다.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보디빌딩과 피트니스를 지향하는 선수들을 위한 WNBF대회는 WADA 방식에 의한 소변검사(Urine Test)로 도핑을 검증하는 동시에, 가장 엄격한‘폴리그라프’검사를 진행하여 약물 투여에 대한 엄격한 신청 기준으로 내추럴 선수들의 확신을 참가자들에게 주는 대회로 알려져 있다. 폴리그래프(거짓말탐지) 검사나 소변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경우 10년 동안 회원 유지 및 선수 권한이 중지된다.

한국 WNBF 연맹 홍장래 회장은 “WNBF 코리아 대회가 제4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무분별하게 늘어가는 약물의 사용을 배제하고 철저히 선수의 기량과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건강함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대회로서, 많은 선수들의 성원과 관심으로 이번 대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역량을 확인하고 다른 이들과 건강함을 함께 할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NBF 사무국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