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갤럭시Z플립·폴드 고객 '방문 수리'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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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갤럭시Z플립·폴드 고객 '방문 수리' 도입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2.13 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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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갤럭시 Z 플립 등 폴더블폰 사용 고객'과 '통화품질 문제 발생 고객' 대상
-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찾아가 폴더블폰 수리 서비스 제공
- 통화품질 문제 발생 현장에서 정확한 원인 진단, 고객 불편 조기 해결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휴대폰 방문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집을 방문해 점검을 마친 갤럭시 Z 플립을 건네주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휴대폰 방문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집을 방문해 점검을 마친 갤럭시 Z 플립을 건네주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가 갤럭시Z플립, 갤럭시폴드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14일부터 '방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폴더블폰을 구매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삼성전자 폴더블폰 사용 고객은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를 통해 장소와 시간을 예약 후 파손 디스플레이 교체 등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6시까지다. 평일 1만8000원, 토요일 2만2000원의 출장비가 발생된다.

전화 끊김 및 송수신 저하 등 통화품질 불편을 겪는 고객에게도 방문 서비스가 제공된다. 대상은 삼성전자 휴대폰 전 기종이다.

고객이 통화품질 불편으로 서비스센터를 내방한 경우 수리 엔지니어가 제품 이상 여부를 점검하고, 필요 시 방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통화품질 불편을 겪었던 현장에 찾아가 문제 원인을 분석해준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기술팀장(상무)는 "삼성전자 폴더블폰 사용 고객의 편의성 향상 및 고객의 통화품질 불편 조기 해소를 위해 방문 서비스를 도입했다"라며 "고객 반응에 따라 향후 방문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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