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 베트남서 의료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두산중, 베트남서 의료봉사활동 펼쳐
  • 조원영
  • 승인 2011.07.2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중공업(사장 박지원)의 베트남 현지법인 두산비나는 중앙대의료원과 함께   지난 25일부터 5일 간 베트남 꽝응아이성 빈선현 등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올해로 3년째인 의료봉사활동에는 중앙대의료원의 내과, 피부과, 정형외과, 소아 치과 의료진  8명을 포함한 17명의 한국 자원봉사단과 현지 자원 봉사단 50여명이 참여했다.

두산비나 류항하 법인장과 중앙대의료원 박인원 기획조정실장(왼쪽 두번째)이 베트남 꽝응아이성 응우엔 반 민(Nguyen Van Minh) 보건 국장에게 재활 의료장비 기증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 두산중공업제공

두산 의료봉사단은 노인성 질환과 소아 치과를 중심으로 지난해 (1,000여명)보다 대폭 늘어난 1500여 명의 주민을 진료했다.

 두산비나와 중앙대의료원은 28일에는 꽝응아이성 뜨응이현 병원에 미화 55,000 달러 상당의 재활 의학 기구와  300여명 분의 임산부용 빈혈약 을 기증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영양 부족에 따른 빈혈로 조산, 유산을 겪는 임산부가 많다는  현지 사정을 꽝응아이성 정부로부터 전해 듣고 빈혈약을 마련한 것이다.

 2009년 꽝응아이성에 설립된 두산비나는 발전, 해수담수화설비 등을 제작하는 베트남 최대 중공업 회사로  의료봉사활동 외에도 장학사업, 재해 복구 지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