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대 상거래업체 아마존, MWC 불참...LG전자·에릭슨·엔비디아에 이어 4곳으로 증가
상태바
세계최대 상거래업체 아마존, MWC 불참...LG전자·에릭슨·엔비디아에 이어 4곳으로 증가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2.1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2월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에 불참한다.

9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CNBC 등에 따르면 아마존웹서비스(AWS)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과 이에 따른 우려가 계속됨에 따라 아마존은 MWC 전시와 참가를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MWC 참가를 철회한 주요 IT기업은 LG전자, 에릭슨, 엔비디아에 이어 4곳으로 늘었다.

MWC는 이달 24일부터 2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릴 예정인 세계 3대 IT전시회 중 하나로 매년 방문객만 10만명 이상 몰린다.

아마존은 올해 MWC에서 클라우드 등 아마존웹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었다.

MWC 주최 측은 전날 온라인을 통해 신종 코로나로부터 행사 참가자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겠다는 내용의 계획을 발표했지만 글로벌 기업들의 불참은 계속 늘고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