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창업자 빌게이츠, '빌&멜린다 게이츠재단'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 1억달러 기부
상태바
MS 창업자 빌게이츠, '빌&멜린다 게이츠재단'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 1억달러 기부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2.0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개발을 위해 1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1,186억 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9일 미국 CNN 등 외신들에 따르면, 빌 게이츠와 그의 아내 멜린다가 설립한 자선재단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은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신종 코로나의 백신 및 치료법과 진단법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1억 달러를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에는 지난달 말 재단이 기부했던 약 118억 원도 포함돼 있다.

빌게이츠-멜린다 부부

기부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을 통해 환자의 치료 등에 사용된다. 또 신종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중국 등 여러 국가에 지원될 예정이다.

게이츠재단 최고경영자 마크 수즈먼은 "세계 각국 정부, 민간 및 자선 단체는 함께 힘을 모아 신종 코로나의 확산을 막고, 취약한 시민을 보호하고 전염병을 통제하기 위해 힘써야 한다"며 "우리의 이러한 지원이 효과적으로 신종 코로나에 대한 국제적 대응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