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A 프리미엄 브랜드 DS, 컨버터블 ‘뉴 DS3 카브리오' 출시
상태바
PSA 프리미엄 브랜드 DS, 컨버터블 ‘뉴 DS3 카브리오' 출시
  • 백승훈 기자
  • 승인 2016.10.2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DS의 'New DS3 카브리오'

(녹색경제=백승훈기자) 푸조시트로엥그룹(PSA)의 프리미엄 브랜드 DS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컨버터블 모델 ‘뉴 DS3 카브리오(Cabriolet)’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뉴 DS3 카브리오는 오픈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컨버터블의 매력과 해치백의 강점을 모두 겸비한 모델이다. 여기에 DS 브랜드 특유의 아방가르드한 디자인 요소와 다양하고 풍부한 바디 컬러감이 더해져 남다른 스타일링 감각을 자랑한다.

뉴 DS3 카브리오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캔버스탑이다. 루프 중간, 루프 끝, 완전 개방 총 3단계로 개방되며, 완전히 개방하는 데 16초면 충분하다. 특히 캔버스탑은 시속 120km/h 주행 중에도 작동이 가능해 저속은 물론 고속에서도 오픈에어링을 즐길 수 있다.

전면부 디자인에 DS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인 ‘DS 윙(DS Wing)’ 그릴을 적용해 세련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육각형 형태의 프론트 그릴 중앙에는 DS 엠블럼이 자리 잡았으며, 그릴 주변을 둘러싼 고급스러운 크롬 장식은 마치 날개처럼 좌우로 뻗어나가 LED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며 우아한 인상을 준다.

전장 3.95m, 전폭 1.71m, 전고 1.47m로 동급 컨버터블 중 유일하게 5명이 탑승할 수 있다. 트렁크 공간은 245L의 크기로 충분한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복합 연비 16.5km/ℓ(도심 연비: 15.2 km/ℓ, 고속도로 연비: 18.3 km/ℓ)로 1등급. 최고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 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도 경쾌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탑재된 BlueHDi 엔진에는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이 장착됐다. SCR 시스템에는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이 조합돼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현저히 줄이고,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인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이 밖에 도심 속 저속 주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방지해 주는 능동형 안전 시스템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Active City Brake), 전자식 주행 제동프로그램(ESP), 잠김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ABS) 등의 안전 시스템과 장거리 여행 및 정속 주행 시 운전자의 편의를 도와줄 크루즈 컨트롤, 후방 카메라(So chic 모델)와 후방 파킹 센서, 스피드 리미터, 힐 어시스트 시스템, 국내형 내비게이션 등의 편의장비들이 적용됐다.

국내 시장에 Be Chic와 So Chic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백승훈 기자  shbaek1222@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