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전자파 차단"...엑스블루, 스마트폰 케이스 출시
상태바
"5G 전자파 차단"...엑스블루, 스마트폰 케이스 출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2.0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크라우드펀딩 킥스타터를 통해 제품 론칭… 국내 출시는 4월 예정

엑스블루가 4일(현지시간) 5G용 안테나 전자파를 차단하는 스마트폰케이스 알에프레스 가디언을 미국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를 통해서 선보인다. 펀딩이 완료되면 4월 무렵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5G 기기에서 방출되는 전자파에 대한 우려를 상당 부분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상용화된 5G는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엑스블루는 전기전자기기 전자파와 디스플레이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보호 제품을 개발해온 전문 기업이다. 엑스블루는 신제품 개발에 1년6개월을 투자했다.

알에프레스 가디언 이미지. [엑스블루 제공]
알에프레스 가디언 이미지. [엑스블루 제공]

스마트폰에는 사용되는 전파 주파수의 송수신을 위한 안테나가 내장돼 있다. 기존에 사용되는 3G, 4G(LTE), 블루투스, 와이파이는 대부분 2GHz 전후의 주파수를 사용하는 안테나를 썼다.

엑스블루 측은 "5G는 초고속 송수신을 위해서 고주파수(3.5GHz)와 초고주파(28GHz) 대역이 쓰인다"며 "이 때문에 그러면서 스마트폰으로부터 방출되는 전자파에 대한 우려도 더욱 커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엑스블루가 내놓은 알에프레스 가디언 케이스는 기존에 미국 아마존에 판매되고 있는 전자파 차단의 스마트폰케이스들을 분석해 개선이 필요한 점을 보완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최적의 전자파 차단 재료를 선택했으며 스마트폰 3면을 감싸면서 전자파를 차단한다. 케이스는 스마트폰을 보호하는 기능에도 충실하다. 동영상 시청을 편리하게 해주는 킥스탠드와 전자태그(RFID) 보안 기능도 있다.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은 40일 간 진행된다. 이 펀딩이 끝나는 4월 국내에서도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