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중앙대·경희대·서강대·고려대 등 대학가 입학식·졸업식·개강 취소 연기 잇달아
상태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중앙대·경희대·서강대·고려대 등 대학가 입학식·졸업식·개강 취소 연기 잇달아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2.0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앙대학교는 개강을 2주 미뤄 3월 16일에 하기로 결정...신입생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OT) 취소
- 경희대와 서강대는 개강을 1∼2주씩 각각 연기
- 고려대·숭실대·명지대·홍익대 등은 졸업식 연기
- 덕성여대 성공회대 등 신입생 OT 취소 잇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로 많은 대학들이 2월에 예정된 학위수여식(졸업식), 신입생 행사와 3월 초 예정된 개강을 연기하고 있다.

중앙대학교는 개강을 2주 미뤄 3월 16일에 하기로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중앙대는 신입생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OT)을 취소했다. 이달 14일로 예정돼 있던 졸업식도 8월에 열리는 하계 졸업식과 통합해 진행키로 했다.

중앙대 관계자는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것을 원칙으로 향후 계획을 추가로 수립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경희대와 서강대는 개강을 1∼2주씩 각각 연기했고, 서울 내 다른 대학들도 개강 연기를 적극 검토 중이다.

고려대·숭실대·명지대·홍익대 등은 이날 졸업식을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숭실대는 "개강 연기는 교육부 지침을 기다리는 한편, 내일 있을 부총장 회의 결과를 지켜보고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서강대는 학생 안전을 위해 입학 행사와 졸업식, 신입생 OT를 모두 취소하고, 개강도 2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사진 연합뉴스]

명지대는 "신입생·편입생 OT도 취소하고 홈페이지 자료와 유인물로 대체하며, 신입생 학력고사도 온라인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알려왔다.

홍익대도 이날 홈페이지에 올린 공지 글에서 "학생회에서 주관하는 OT 등 단체 행사를 금지한다"며 "감염병 위기경보 해제 전까지 교직원의 해외여행도 금지하고, 해외대학 교류 프로그램과 해외 봉사활동도 취소 또는 연기한다"고 밝혔다.

이어 "학사일정도 변경이 가능하므로 시시각각으로 공지될 대응 조치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고려대 역시 이달 28일로 예정됐던 입학식을 취소하기로 했다. 25일로 예정된 학위수여식도 취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앞서 고려대 총학생회 중앙비상대책위원회는 단과대별로 진행하려던 신입생 새로배움터(새터) 행사를 일괄 취소한 바 있다. 학교 측은 예약 취소에 따른 위약금을 지원하기로 하고 관련 업체 등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성공회대는 이날 오전 총장 주재 긴급회의를 열고 2월 중 열릴 예정이던 졸업식과 입학식, 학부·대학원 오리엔테이션 등을 모두 취소했다.

덕성여대도 24일로 예정된 신입생 OT 등을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덕여대도 이달 21일로 예정됐던 졸업식을 취소하기로 하고 입학식 취소 여부를 최종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