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범 기재부 차관 "하루 마스크 생산량 800만개에서 1000만개로 확대하겠다"
상태바
김용범 기재부 차관 "하루 마스크 생산량 800만개에서 1000만개로 확대하겠다"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2.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대응해 하루 800만개인 마스크 생산량을 1,000만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4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확대 거시경제 금융회의에서  “마스크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부직포 등 원자재 공급상황 등도 철저히 점검하겠다”며 “담합, 매점매석 등 국민의 안전을 볼모로 한 시장교란행위도 결코 묵과하지 않을 것이다. 불공정행위 적발 시 관련 법령에 따른 행정벌, 형사벌 등을 엄정하게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차관은 신종 코로나 확산이 우리 실물 경제에 △방한 관광객 감소 △내수 위축 △발병국 경기 위축에 따른 수출 감소 등 3가지 경로로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김용범(왼쪽 두 번째) 기획재정부 1차관이 4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확대 거시경제 금융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 차관은 금융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는 데 대해서는 “향후 전개상황을 예단하기 어려운 만큼글로벌 차원에서 감염증과 관련한 불안심리가 완화되기 전까지는 당분간 각별한 경각심을 가지고 시장 상황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면서도 “이러한 때일수록 지나친 비관론에 매몰되기 보다는 금융시장과 그 시장의 기반이 되는 우리 경제의 펀더멘털을 냉철하고 차분하게 뒤돌아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종 코로나 확산이 글로벌 차원의 리스크 요인으로 부각되는 것은 사실이나 현재 전반적 경제상황은 금융시장이 과도하게 반응할 만한 실물경제나 금융시스템 차원의 위기와는 거리가 멀다”고 덧붙였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