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인천 용유초 졸업생에 장학금 전달... "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속 실천할 것"
상태바
대한항공, 인천 용유초 졸업생에 장학금 전달... "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속 실천할 것"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0.02.0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인천여객서비스지점 직원들이 지난달 31일 인천시 중구 소재 용유초등학교 졸업식에서 올해 졸업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 날 졸업식에서는 넉넉하지 않은 환경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밝고 건강하게 자란 모범 졸업생 3명에게 장학금과 함께 장학증서가 전달됐다.

대한항공은 2009년부터 인천 용유초등학교 학생들과 인연을 맺었다. 재능기부 봉사활동의 일환인 ‘하늘사랑 영어교실’은 지역사회 나눔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이 날 졸업식 행사에 참석한 대한항공 인천여객서비스지점 직원들은 “용유초등학교 졸업생을 위해 마음을 모아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 관계자와 용유초등학교 졸업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대한항공]

이 외에도 대한항공은 2009년부터 초등학생 대상으로‘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사생대회 개최, 본사 항공 견학 프로그램 운영, 중국 향촌지역 학교에 ‘꿈의 도서실’기증 및 베트남 소외지역 아이들에게 통학 지원용 ‘희망 자전거’ 기증 등 국내외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대한항공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나눔경영 철학에 의해 꾸준히 실천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해 소외 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