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많아진 겨울, ‘부모님 집에 청소기 하나 놔드려야겠어요’
상태바
미세먼지 많아진 겨울, ‘부모님 집에 청소기 하나 놔드려야겠어요’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20.01.27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연일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이하인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습도가 낮은 겨울철에는 초미세먼지까지 더해 공기 정화가 절실하다. 가만히 있어도 쌓이는 먼지는 공기청정기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 실내 습도를 유지하는 동시에 바닥 청소를 깨끗이 하는 것도 중요하다.

고령화 현상이 계속되며 어르신들이 지내는 집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에, 특히 힘든 바닥 청소를 도와주는 제품들이 꾸준히 출시 중이다. 특히 일반 먼지는 물론 미세먼지까지 빨아들일 수 있는 청소기가 관심을 받고 있다. 미세먼지는 헤파(HEPA,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필터로 걸러낼 수 있는데, H13 등급의 헤파필터는 공기 중의 0.3㎛ 크기의 입자를 99.97% 제거할 수 있다. H13 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된 아이코넬(대표 강윤호)의 차이슨 2세대 무선청소기 ‘VC-K300W’를 사용하면 바닥의 미세먼지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 부모님을 위한 청소기로 주목 받고 있다.

아이코넬 ‘VC-K300W’는 22,000 PA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빨아들인 공기를 먼지와 분리해 흡입력을 유지하고, 스테인리스 필터가 큰 먼지를 필터링한다. H13 필터는 미세먼지가 도로 배출되지 않도록 차단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한다. 800mL 대용량 먼지통은 자주 비우지 않아도 되고, 하단 뚜껑을 열어 간편하게 비울 수 있다. 기본 드럼 헤드를 비롯해 침구류나 소파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브러쉬, 좁은 틈새에 사용할 수 있는 틈새 브러쉬 등 다양한 헤드를 제공한다. 모든 브러쉬는 거치대를 이용해 청소기에 부착해 두고 사용하기 좋다.

여러 브러쉬와 연결 파츠를 이용해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형태를 구성하면 청소가 더욱더 쉬워진다. 바닥 청소는 청소봉과 드럼 헤드를 연결한 기본 형태로, 컴퓨터나 소파 등 가구의 먼지를 제거할 때는 청소봉 없이 멀티브러쉬만 연결한 채로, 자동차를 청소할 때는 멀티스프링관과 틈새 브러쉬를 연결해 청소하면 된다.

VC-K300W는 청소기를 세워둘 수 있는 높이에 거치대를 부착하고 걸어두고 사용할 수 있다. 콘센트 근처에 거치대를 설치하고 어댑터를 연결해 두면 거치와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다. 2,200mAh 용량의 배터리는 완전 충전에 약 4~5시간이 소요되고, 한 번 충전으로 30분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코넬 무선청소기 VC-K300W는 분리와 결합이 간편한 것이 큰 장점이다. 청소봉과 브러쉬 탈착, 먼지통과 배터리 분리 등은 모두 분리 버튼을 한 번만 누르는 것으로 해결된다. 드럼 헤드는 함께 제공되는 이물질제거 브러쉬로 먼지를 털어내고, 먼지통은 간편하게 분리해 물청소를 할 수 있어 관리도 손쉽다.

포토그래퍼 : 김태오 작가 (teography)

헤어메이크업 : 최유경 실장

모델 : 네온블랙 다유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