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ONE 멤버십 회원 2600만명 돌파"...올리브영 사용이 가장 많아
상태바
"CJ ONE 멤버십 회원 2600만명 돌파"...올리브영 사용이 가장 많아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1.2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통합 멤버십의 회원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통합 멤버십 CJ ONE의 지난 해 회원 수가 26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CJ ONE은 CJ그룹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포인트를 적립,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다. 지난 2017년에 이용 고객 2300만 명을 달성하고, 2년만에 2600만명을 돌파했다.

이 서비스는 연간 적립된 포인트의 약 90%가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CJ 브랜드 이용 할 때, CJ ONE 포인트 활용해 결제가 가능하다.

CJ ONE 전체 회원 수.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 ONE 전체 회원 수.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ONE 포인트를 이용하는 회원의 제휴 브랜드 별 포인트 적립 및 사용 현황을 분석했다. 올리브영에서 포인트를 이용한 회원이 가장 많고, CGV, 투썸플레이스, 푸드빌 외식 브랜드(뚜레쥬르, 빕스, 계절밥상 등), 오쇼핑 순으로 이용 수가 많았다. 이는 CJ ONE의 주요 고객층인 20~30대 여성 회원의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CJ ONE은 앱을 통해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지난 해 약 90 만명의 회원이 참여한 문화 초대 프로모션이 대표적인 사례다. 전시, 공연, 레저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할인가로 제공하는 ‘문화타운’을 오픈하기도 했다.

CJ ONE 포인트 이용 회원의 제휴 브랜드 별 포인트 적립과 사용 현황.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 ONE 포인트 이용 회원의 제휴 브랜드 별 포인트 적립과 사용 현황.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문화타운에서는 CJ ONE 문화 초대 프로모션 이벤트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각 공연에 대한 뉴스와 리뷰, 그리고 날짜 별 문화 이벤트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에듀타운’도 오픈해 디지털 교과서, 영어 교육, 원데이 클래스 등을 CJ ONE 포인트로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우상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사업팀(팀장)은 “포인트 이용뿐 아니라 CJ ONE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 CJ ONE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올해도 월 평균 300 만명이 이용하는 CJ ONE 앱(App)올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생활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