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진 날씨에도 건강한 우리집을 위한 아이템 3가지
상태바
추워진 날씨에도 건강한 우리집을 위한 아이템 3가지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20.01.21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하고 추워진 날씨로 인해 실내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먼지와 건조함에 걱정이 더욱 높아진다. 겨울철 건강한 실내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장시간 실내 환기를 하지 않으면 유해 물질들이 집안에 축적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환기와 청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에 건강한 실내 환경을 만들기 위한 3가지 아이템을 소개한다.

건조한 겨울철 빨래, ‘그랑데’ 삼성전자 건조기로 보송보송하게

빨래를 말리기 쉽지 않은 겨울철에는 실외 빨래 건조가 어렵다. 이 때문에 겨울철 빨래를 해결해 줄 방법으로 건조기 만큼 효율적인 아이템도 없다. ‘그랑데’ 삼성전자 건조기는 히터와 히트펌프를 결합한 이중 섬세 건조 방식을 활용한 제품이다. 특히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는 온도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건조통 뒤판 전면에 360도로 360개의 에어홀을 적용해 옷감 구석구석까지 건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방에서 부는 자연 바람의 효과처럼 옷감을 보드랍고 보송보송하게 건조시켜준다.

보일러 사용으로 미세먼지 해소까지, 귀뚜라미 ‘거꾸로 뉴(NEW) 콘덴싱 가스보일러’

겨울철, 효율적인 보일러 사용은 집안을 따뜻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해소에도 큰 도움을 주기도 한다. 보일러 사용이 미세먼지 해소와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 의아해하는 분들은 주목해보자. 귀뚜라미의 ‘거꾸로 뉴(NEW) 콘덴싱 가스보일러’가 그 주인공. 이 보일러는 미세먼지 유발물질인 질소산화물(NOx) 생성을 저감하는 특수 친환경 연소 장치를 적용해 환경부로부터 친환경 1등급 기준을 충족한 제품이다. 특히 내장형 온수탱크로 풍부한 난방수와 생활온수를 공급하는 것이 특징으로 두 개의 열교환기를 사용해 저탕식 보일러와 콘덴싱 보일러의 장점을 한데 모은 제품이기도 하다.

물걸레 청소로 쾌적한 실내환경 유지, 로엘 ‘듀스핀2’ 물걸레 청소기

겨울철 건강한 가정환경을 가꾸기 위해서는 물걸레 청소를 통해 습도를 높이고 먼지를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로엘(ROEL)의 무선 물걸레청소기 '듀스핀2(DU-SPIN)2'는 약 1.08kg의 초경량 무게로 코드 없이 원하는 곳 어디서든 힘들이지 않고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다. 또한 듀스핀에 장착된 리튬이온배터리는 바닥 청소, 창문 청소, 기타 집 안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도록 최대 6시간의 장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듀스핀은 2개의 극세사 패드가 초당 125회씩 좌우대칭 회전하며 분당 총 260회 좌우대칭으로 청소로 효율적인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며, 14단계의 높낮이 조절 기능으로 더 이상 허리를 굽힐 필요 없이 청소가 가능하다. 탈부착형 극세사 패드를 통해 바닥재 손상없이 세척을 통해 장기간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