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심해진 미세먼지, 환기만큼 중요한 실내 청소
상태바
겨울에도 심해진 미세먼지, 환기만큼 중요한 실내 청소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20.01.20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설 명절을 앞두고 연일 심해지는 미세먼지 때문에 외출을 자제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대부분의 시민은 외부 미세먼지 측정 수치에 의존해 실내 미세먼지는 상대적으로 인지를 못 하는 경우가 많다. 미세먼지는 대기 중에 떠다니는 아주 작은 크기의 먼지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공장, 자동차 등의 배출가스에서 많이 나온다.

이 때문에 보통 많은 사람이 실내에서는 미세먼지에 무감각해지기도 하는데, 일상생활에서도 미세먼지가 발생하기도 하기 쉽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특히 외부의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실내에서는 창문을 열고 환기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겨울철 방학을 맞아 종일 집에 있는 아이들 때문에 창문을 여는 것이 불안해하는 이들도 많다. 이때 환기 횟수를 줄이고 매일 신경 써서 청소하는 편이 좋다. 청소할 때에는 청소기로 먼지를 흡입하고 난 후에도 남아있는 초미세먼지들은 물걸레를 사용해 한 번 더 청소해 주는 것이 미세먼지 예방에 효과적이다.

이에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청소가 가능한 초경량 물걸레 청소기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로엘(ROEL)의 무선 물걸레 청소기 듀스핀(DU-SPIN)은 최대 0.98kg의 초경량 무게로 코드 없이 원하는 곳 어디서든 힘들이지 않고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다. 가벼운 무게 때문에 주부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한 손으로 높은 곳까지 청소할 수 있을 만큼 가벼운 무게로 키가 작은 주부들도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다.

듀스핀은 2개의 극세사 패드가 1분에 130회씩 회전하는 2개의 부착판으로 분당 총 260회씩 바닥과 창문, 유리를 닦을 수 있다. 여기에 사용되는 극세사 패드는 청소 후 간편하게 탈 부착해 세척이 가능한 반영구적 제품으로, 청소포를 매번 구매해야 하는 기존 막대 걸레보다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리튬이온배터리는 빠르게 충전 후 장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제품 뒷면에 위치한 배터리 충전커넥터에 어댑터를 꽂아 충전 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듀스핀은 거치대 없이 셀프 스탠딩이 가능한 제품으로 번거롭게 벽에 기대어 보관하지 않아도 평평한 곳에 본체 고정부를 맞추어 걸어 주기만 하면 세워서 보관이 가능하다.

겨울철 미세먼지 여파로 답답해진 실내환경을 대청소로 정화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엘의 네이버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포토그래퍼 : 김태오 (TEOGRAPHY) 작가

헤어메이크업 : 최유경 실장 

모델 : 배우 박은별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