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융합경영학회(ICMA) 신임 회장에 양회창 교수 선임
상태바
국제융합경영학회(ICMA) 신임 회장에 양회창 교수 선임
  • 한익재 기자
  • 승인 2020.01.1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융합경영학회(ICMA: International Convergence Management Association)는 2020년 1월 강원도 양양 을지인력개발원에서 개최된 IFBC2020 국제포럼에서 제4대 회장으로 장안대학교 유통경영과 양회창 교수를 선임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제4대 회장에 취임한 양회창 회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은 융합을 기반으로 한 혁신이다. 이를 위해서는 국내·외 연구자들이 적극적인 교류와 학제간 융합연구를 통해 기업과 국가, 그리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혜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국제융합경영학회가 나아갈 방향을 말했다. 이어 양회장은 “이를 위해 관심있는 전문가들이 산학연 협력을 통해 융합학문 생태계를 함께 구축할 수 있도록 학회 차원의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국제융합경영학회(ICMA)는 2019년 한국연구재단 등재(KCI) 학술지로 선정된 융합경영연구(JEMM: Journal of Economics, Marketing and Management)를 연 4회 영문으로 발간하고 있는 유망한 사회과학 전문학회이다. 또한 이 학회는 한국유통과학회(KODISA) 및 KODISA 자매학회들과의 협업을 통해 경영, 경제 분야뿐 아니라 학제간 융합연구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연구자들에게 주목받고 있으며 향후 SCOPUS 및 SSCI 등재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학회이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