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인기 광고영상'에 게임광고가 4개…어떤 게임?
상태바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에 게임광고가 4개…어떤 게임?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01.16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가 2019년 전자, 자동차, 식품, 게임 등 화제를 모은 유튜브 광고를 대상으로 연말결산을 진행했다.

세 명이서 팀을 이루어 경쟁하는 게임의 특징을 영화배우 이병헌을 내세워 재미있게 표현한 '브롤스타즈'가 1위에 올랐다. 브롤스타즈 광고는 게임 광고 중에서는 유일하게 2019년 각 분기마다 최고의 영상으로 선정되며 연말 정산 우수 작품 가능성을 높였다.

 '대작과 거장의 만남'이라는 컨셉트로 제작한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는 6위를 차지했다. 이 영상은 송재경 대표가 직접 내레이션을 맡았으며, 댓글이 285개가 달릴 정도로 인기를 모았으며, 조회수 또한 약 150만에 달할 정도로 인기였다.

이어 7위에 선정된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의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격투가’의 화려한 액션과 하현우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더해 큰 화제를 모았다. 조회수는 달빛조각사보다 낮은 60만 정도였다.

마지막으로 넥슨의 '카트라이더' AKMU 어비스 테마송 Drift_MV가 10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조회수는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와 비슷한 150만을 기록했다.

유튜브가 선정한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 영상 2019년 연말 결산에는 총 20개의 작품이 선정됐으며 이 중 4개가 게임과 관련된 광고였으며, 특히 1위가 게임 광고였다는 점에서 유튜브와 게임이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점을 잘 보여주고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