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코리아, 2020년형 공판 디지털인쇄기 신제품 5종 출시
상태바
리소코리아, 2020년형 공판 디지털인쇄기 신제품 5종 출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1.1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소코리아가 2020년형 공판 디지털인쇄기 신제품 ‘SF EⅡ시리즈 5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리소코리아가 선보인 이번 신제품엔 기존 공판인쇄기 모델인 SF 시리즈의 하이엔드급 모델에만 있던 주요 기능을 추가한 점이 특징이다. ‘중송 검지 기능’과 ‘삽지 기능’을 지원한다.

‘중송 검지 기능’은 용지가 이중으로 급지되는 것을 자동으로 감지하는 기능으로 시험지 등 중요 문서의 인쇄 수량 오류를 방지할 수 있다.

‘삽지 기능’은 용지 사이에 백지를 끼워 넣어 인쇄물을 구분할 수 있는 기능이다. 대량 출력 시에 수량 구분이 용이해지며 학교, 관공서 등에서 학급별, 그룹별 수량을 구분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SF9350EⅡAK 제품 이미지. [리소코리아 제공]
SF9350EⅡAK 제품 이미지. [리소코리아 제공]

마스터·잉크 등 소모품 교체 시에 스마트 기기로 교체 위치에 부착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소모품의 교체 방법을 설명하는 가이드 영상으로 연결되는 사용자편의 기능도 추가됐다.

가장 상위 모델인 ‘SF9350 EⅡ AK’은 600 dpi x 600 dpi의 고해상도를 지원한다. A3 인쇄가 가능한 제품으로 분당 출력 속도는 150매다.

전면 상단에 각종 제어 및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컬러 LCD 터치패널이 탑재돼 있다. ‘SF9250 EⅡ AK’와 ‘SF9250 EⅡ AKj(옵션인 잡 세퍼레이트 탑재)’ 모델도 600 dpi x 600 dpi의 고해상도로 분당 출력 속도 150매, 컬러 LCD 터치패널이 탑재되어 있으며 B4 인쇄가 가능하다. 

‘SF5230 EⅡ AK’와 ’SF5330 EⅡ AK’ 모델은 300 dpi x 600 dpi 해상도에 분당 출력 속도는 130매, LCD 패널이 탑재되어 있으며 각각 B4, A3 인쇄가 가능하다.

리소코리아가 2020년형 공판 디지털인쇄기 신제품 ‘SF EⅡ시리즈 5종’을 출시했다. 표는 제품 사양. [리소코리아 제공]

조의성 리소코리아 부사장은 “리소의 공판인쇄기는 판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다량 인쇄가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학교, 관공서 등에서 가정통신문, 시험지, 문서 등을 인쇄하는데 꾸준히 사용되고 있다"며 "최근에는 복고를 새롭게 해석한 ‘뉴트로’ 열풍으로 빈티지한 색감과 질감을 살릴 수 있는 독특한 인쇄 방식인 ‘리소그라프’가 주목을 받으면서 젊은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하이엔드급 모델에만 있던 주요 기능을 보급형 모델에 추가한 2020년형 공판 디지털인쇄기 신제품"이라며 "교육, 공공 시장을 더욱 적극 공략할 것이며, 고객들이 높은 비용효율성과 비즈니스 생산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