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강타할 크리에이티브 트렌드...'1920년 레트로·오컬트·활짝 핀 꽃'
상태바
올해 강타할 크리에이티브 트렌드...'1920년 레트로·오컬트·활짝 핀 꽃'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1.1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0년 레트로, 오컬트, 활짝 핀 꽃.

셔터스톡이 크리에이티브 트렌드를 분석해 꼽은 키워드다.

셔터스톡은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리포트를 16일 발표했다. 아홉번째로 발간된 이번 리포트엔 '2020년 디자인 미학'과 '비주얼 컬처 영향을 미칠 트렌드'에 대한 전망이 담겼다.

셔터스톡은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 도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T기업이다. 

셔터스톡 측은 이번 리포트를 발간하며 "브랜드·마케터 및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최신 콘텐츠를 공유하고 마케팅 캠페인의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데 도움되는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셔터스톡은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리포트를 16일 발표했다. [셔터스톡 제공]
셔터스톡은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리포트를 16일 발표했다. [셔터스톡 제공]

#포효하는 2020년대

1920년대의 유행이 다시 돌아와 전 세계를 강타한다. ‘골드 패턴’에 대한 검색은 전년 대비 무려 4223%가 증가했다. ‘20년대 레트로’는 전년 대비 189% 증가했다.

#오컬트(Occulture)

밀레니얼 세대, Z세대 및 알파 세대는 새로운 신념과 오래된 믿음에 매력을 느끼는 추세다. 특히 주류 채널과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에 새로운 관심을 보인다. 셔터스톡 이용자들의 ‘마술’ 및 ‘영적’에 대한 검색은 전년 대비 각각 525% 및 289% 증가했다.

#활짝 핀 꽃(In Full Bloom)

우아한 꽃꽂이와 세심한 디스플레이의 트렌드는 지났다. 꽃무늬의 비주얼 콘텐츠는 앞으로 크고 밝으며 활짝 핀 모습의 경향을 보일 것이란게 셔터스톡 측의 분석이다. ‘꽃의 경관’에 대한 검색이 141% 증가했으며, ‘활짝 핀 꽃’에 대한 검색이 136% 늘어나 올해 뚜렷한 트렌드로 나타났다.

루 웨이스(Lou Weiss) 셔터스톡 글로벌 CMO는 “올해 불확실한 세계 분위기를 반영하듯, 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들에서 의미, 행복 및 기회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며, “마케터, 소셜 미디어 관리자, 영상 프로듀서 및 디자이너들의 수십억 건의 키워드 검색 데이터에 기반한 분석을 통해 대규모 단위에서 소비자를 사로잡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 또한, 2020년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셔터스톡의 고객과 기고자에게 영감을 제공하는 가이드가 된다”라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