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이미지 공개…초박형 유리·듀얼 카메라 탑재
상태바
삼성전자 2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이미지 공개…초박형 유리·듀얼 카메라 탑재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1.1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언팩서 갤S20과 동시 공개될 듯

네덜란드의 IT전문매체인 렛츠고디지털(Letsgodigital)이 2월 중 삼성전자가 선보일 두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의 디자인 이미지를 공개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을 2월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폴드'와 달리 위에서 아래로 접히는 클램셸 형태로 완전히 다른 사용성을 구현할 전망이다.

삼성은 갤럭시 Z 플립과 함께 갤럭시 S11 또는 20시리즈도 출시한다. 

렛츠고 디지털이 공개한 이미지를 보면 모토로라의 레이저와 상당히 비슷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미지 출처 렛츠고디지털]

일반적으로 세로로 긴 스마트폰을 가로로 반으로 접는 형식이다. 화면의 크기는 6.7인치로 추정된다. 따라서 삼성의  갤럭시 Z 플립은 6.2 인치 화면을 적용한 모토로라의 레이저보다 약간 크다.

초박형 유리(UTG) 디스플레이 및 듀얼 카메라 채택

렛츠고 디지털에 따르면 갤럭시 Z 플립의 가장 큰 차별점은 디스플레이다.

1세대 폴더블 폰인 갤럭시 폴드에서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했지만 이번에는 접었다 펼 수 있는 초막형 유리 디스플레이(Ultra Thin Glass)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출처 렛츠고디지털]

초박형 유리의 가장 큰 장점은 스크래치에 강하고 잦은 굽힘 펼침에 따른 내구성도훨씬 강하다. 하지만 제조 공정이 훨씬 더 복잡하고 생산 비용이 증가하는 단점이 있다.

셀피를 위한 카메라는 갤럭시 시리즈와 같은 펀치 홀 디자인으로 알려졌다. 화면 상단에 작은 구명을 뚫는 방식이다.

하이드 어웨이 힌지 적용 이물질 유입 방지...배터리 2개 장착

화소 수는 10메가 픽셀로 추정된다. 삼성은 갤럭시 폴드에서 드러난 단점 가운데 하나였던 접히는 부분에 대한 이물질 침투 가능성을 크게 줄였다.

이를 위해 하이드 어웨이 힌지(Hideaway Hinge)라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했다. 표현 그대로 힌지가 보이지 않도록 감싸는 기술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힌지 부분이 눈에 잘 보이지 않도록 하고 힌지 사이에 먼지와 이물질 유일을 차단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이미지 출처 렛츠고디지털]

갤럭시 Z 플립도 모토로라의 레이저처럼 접힌 상태에서 외부 작은 화면에 시간, 날짜, 배터리 표시 및 수신 알림을 표시하는 기능이 탑재된 것으로 예상된다.

작은 화면 옆에 듀얼 카메라와 플래시가 통합된 구조다. 카메라의 해상도는 5배 광학 줌이 장착된 108메가 픽셀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추정된다.

갤럭시 Z 플립은 모토로라의 레이저와 동일한 미국 퀄컴사의 스냅 드래곤 855 칩셋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12GB RAM에 512GB 저장 공간 또는 8GB RAM에 256GB 저장 공간을 가진 두 개 사양으로 출시된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0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배터리는 두 개가 장착된다. 하나는 외부 소형 디스플레이를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메인 디스플레이를 위한 것이다. 고속 충전 기능도 지원하다. 색상은 코스모스 블랙 (Cosmos Black)과 스페이스 실버(Space Silver) 두가지다.

한편, 갤럭시S20 시리즈의 코드명은 인공위성형 우주망원경인 '허블'로 카메라 기능이 크게 강조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유출된 갤럭시S20 플러스 5G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후면에 직사각형 쿼드 카메라가 탑재됐다. 1억800만 화소 렌즈와 잠망경 구조 5배 광학줌 탑재도 유력하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