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전환 시대, 태양광·수소 산업 전망 세미나 열린다
상태바
에너지 전환 시대, 태양광·수소 산업 전망 세미나 열린다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0.01.0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나 허브, 29~31일 신산업 관련 세미나 연속 개최
지난해 열린 에너지 신산업 관련 세미나. [사진=세미나허브]
지난해 열린 에너지 신산업 관련 세미나. [사진=세미나허브]

에너지 신산업 트렌드와 사례, 태양광 발전사업, 수소산업 관련 정보 공유의 장이 열린다.

세미나허브는 오는 29~31일 3일 동안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에너지 전환 시대를 맞아 에너지 신산업 관련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에너지공단, 전력거래소, 에너지경제연구원 등 관련 주요 기관과 업계 전문가가 참가할 예정이다. 에너지 전환시대를 맞아 에너지 신산업의 미래전략을 위한 정부의 정책방향과 글로벌 트랜드 등을 공유하게 된다.

29일에는 ‘2020년 글로벌 에너지 전환 트랜드와 에너지 신산업 사례’‘를 주제로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에너지공단이 올해 정부의 재생에너지 정책 현황과 주안점에 대해 설명하고, KT 등 업계에서 에너지 산업 기술개발과 융복합 사례 등을 소개한다.

30일에는 ’2020년 태양광발전사업 정책·제도 개선방향과 REC 하락 대응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한국에너지공단과 전력거래소 등이 참가해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 현물 가격 하락에 대응하기 위한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중요 내용 등을 다룰 예정이다.

’2020년 수소산업 전주기 진단과 경제성 분석, 사업화 전망 세미나‘는 31일 열린다.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등이 수소경제로드맵과 앞으로의 추진방안 등을 진단한다. 세미나 사전 등록 접수는 오는 22일까지다.

세미나허브는 “앞으로도 태양광과 ESS, 수소산업 등 에너지 신산업 관련 관계자를 대상으로 산업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