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임대업으로 노후 대비”… 시흥 장현지구 중심 ‘유승 유로웨이 베르겐’ 주목
상태바
“상가 임대업으로 노후 대비”… 시흥 장현지구 중심 ‘유승 유로웨이 베르겐’ 주목
  • 한익재 기자
  • 승인 2020.01.0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단지 내 상가, 풍부한 고정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대표적 노후대비 수단으로 자리 잡아
- 시흥 장현지구 내 중심상권 위치…월곶~판교선 장곡역이 바로 앞에 위치해

최근 은퇴인구들의 투자처로 상업시설이 각광받고 있다. 꾸준한 임대수익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향후 시세차익을 기대해 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상가는 오피스텔에 비해 임대료가 높은 편에 속한다. 또한 임차인이 한 번 들어오면 오랫동안 머물러 안정적이기 때문에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수도권 신흥주거지에 조성되는 상가가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곳은 고정 배후수요와 함께 다양한 개발호재도 예고돼있는 만큼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이에 지역 랜드마크 상가로 거듭날 확률도 높아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주택시장 규제와 함께 금리인하 등 다양한 이유로 투자자들의 뭉칫돈이 상가에 몰리는 추세”라며 “특히 교통개발호재가 예고된 수도권 공공주택지구 내 상가를 주목해볼 만하다”고 전했다.

이처럼 단지 내 상가가 지속적인 관심을 받는 가운데 경기도 시흥 장현지구 내 신규 분양 예정 상가가 있어 투자자들 사이에서 화제다.

유승종합건설의 ‘유승 유로웨이 베르겐’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유승 유로웨이 베르겐’은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 아파트의 단지 내 상가로 676세대 규모의 수요를 고정적으로 확보하고 있다는 점도 메리트다. ‘유승 유로웨이 베르겐’은 시흥장현공공주택지구 C-4BL에 위치하며 전용 24~65㎡ 총 44호 규모로 조성된다.

‘유승 유로웨이 베르겐’은 우선 월곶~판교선 장곡역이 인접한 초역세권 상가로 눈길을 끈다.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인 장곡역은 시흥과 광명, 안양, 판교 등 수도권 주요 도심을 거치는 노선으로, 개통된다면 인천 송도부터 성남 판교까지 광범위한 쾌속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특히 장곡역은 한 정거장만 지나면 시흥시청역을 통해 신안산선(2024년 예정)과 서해선(소사~원시)으로 환승 가능해 향후 3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 환경이 구축될 전망이다.

 

장곡역세권 상권과 조화한 나들이 입구상권 조성도 가치 상승에 한몫하고 있다. ‘유승 유로웨이 베르겐’은 장곡역세권 상권과 초대형공원의 테마쉼터를 연결하는 나들이 입구상권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남동쪽 부근에는 시흥 장현지구 내 최대 규모의 근린공원이 구축될 예정으로, 주변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룬 상권의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지역 중심상권에 자리한 점도 돋보인다. ‘유승 유로웨이 베르겐’은 시흥 장현지구 중심상권인 근린상업지역과 마주하고 있는 만큼, 장곡역 이용객을 포함한 수많은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주변 1만 세대에 달하는 대규모 주거단지들을 비롯해 주민센터, 시흥경찰서 등의 행정시설까지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여기에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 단지 내 상가로 676세대를 고정 수요로 두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향후 배후수요는 더욱 광범위해 질 것으로 보인다.

고품격 외관도 자랑거리다. 해당 상가는 시흥장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북유럽 스트리트몰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선정된 노르웨이 베르겐 거리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폰타코 방식의 삼각지붕 스타일로 독특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구조를 선보인 것도 특징이다. ‘유승 유로웨이 베르겐’은 시흥장현에 유럽여행길을 재현해 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는 계획이다.

‘유승 유로웨이 베르겐’만의 차별화된 상가 구조도 관심사다. ‘유승 유로웨이 베르겐’은 스트리트몰 구조로 주변을 지나는 유동인구의 시선을 집중시키는데 유리하다. 또한 상가를 방문한 고객들을 위한 편리한 동선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내부 곳곳을 천천히 둘러볼 수 있는 시각적 효과도 기대된다. 특히 북유럽 감성이 담긴 화려한 외관으로 방문객들의 체류시간을 자연스럽게 늘려 집객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유승 유로웨이 베르겐’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331-1번지 인근 고등학교 예정 부지에 위치한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