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리조트, 국가생산성대회 대통령표창
상태바
금호리조트, 국가생산성대회 대통령표창
  • 우민주 기자
  • 승인 2016.09.3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리조트(대표이사:박상배)가 29일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0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최고상인 ‘국가생산성대상 대통령표창(사진)’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박상배 금호리조트 사장 (앞줄 왼쪽에서 두번째)과 황교안 국무총리 (왼쪽에서 다섯번째)이 29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국가생산성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가생산성대상’은 생산성 향상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금호리조트는 지난 2011년 고객만족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2013년 국가생산성대상 생산성향상 유공자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 지속적인 혁신을 이룩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고 권위의 기업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금호리조트는 손꼽히는 관광지인 통영, 화순, 설악, 제주 등에 위치한 4곳의 직영콘도와 아산스파비스, 아시아나컨트리클럽, 중국 산동성 위해(威海)시에 위치한 웨이하이포인트 호텔&골프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육·해상 종합리조트와 온천수를 이용한 가족형 건강테마파크 아산스파비스를 통해 놀이와 휴식, 건강증진이 동시에 가능한 레저문화를 도입하는 등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리조트’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자연경관과 레저, 문화, 휴양시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편안하고 즐거운 리조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연간 800여명에게 4만 시간 이상의 교육을 시행하여 내부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산업에서의 인적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직원역량을 강화하는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처럼 인재중심경영 전개를 통해 인적자원 역량을 극대화하여 현장에서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웨이하이포인트 호텔 & 골프리조트는 2013년부터 매년 한국 LPGA와 중국 LPGA가 공동으로 주관한 금호타이어 여자오픈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양국 간의 활발한 스포츠 교류를 두텁게 하고 선도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통해 전문레저기업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금호리조트만의 특별한 생산성 향상의 일환으로,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승격제도와 연계하여 사회공헌활동 포인트 획득을 의무화하고, 리조트 각 지역별로 소외계층 초청행사 및 마을행사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사회에 이바지하는 손길을 나눌 예정이다.

우민주 기자  woomi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