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2011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모집
상태바
기아차,2011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모집
  • 조원영
  • 승인 2011.07.2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는 국내외 환경 이슈 교육 및 환경 체험 프로그램 등에 참가할 ‘2011 에코 다이나믹스 원정대’를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8월 15일(월)까지 펀키아 홈페이지(http://www.funkia.kr)에서 받으며, 도전정신과 열정을 가진 15~19세(1993년~1997년 출생) 청소년과 2~4학년 대학생(휴학생 포함) 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기아차는 8월 중 1차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한 후, 8월 말에서 9월 초에 2차 면접을 거쳐 9월 중 최종 100명의 청소년 대원과 20명의 대학생 멘토로 구성된 총 120명의 ‘2011 에코 다이나믹스 원정대’를 선발한다.

선발된 총 20팀의 원정대는 청소년 5명과 대학생 1명이 한 팀을 이뤄 9월부터 12월까지 국내에서 환경인사 강연회 및 환경이슈 교육 참가, 주요 생태계 탐방, 환경 정화 활동 등의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기아차는 참가자 중 활동이 우수한 5개 팀, 총 30명을 선발해, 내년 초 아프리카에서 진행될 ‘글로벌 에코 캠프’ 참석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 에코 캠프’는 ▲케냐 나이로비에 위치한 유엔환경계획(UNEP, 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 본부 방문, ▲킬리만자로 만년설 관측, ▲세렝게티 국립공원 방문, ▲현지 나무심기 봉사활동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기아차가 주최하는 대표적인 청소년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인 ‘에코 다이나믹스 원정대’는 유넵한국위원회(UNEP National Committee for the Republic of Korea)가 주관하고, 환경부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이 후원하며, 미래 주역인 청소년과 청년들을 친환경 글로벌 미래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기아차는 ‘에코 다이나믹스 원정대’의 운영 및 원정경비, 차량 등을 지원하며, 원정대 선발, 훈련과정, 국내외 활동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펀키아 홈페이지(http://www.funkia.kr)를 통해 미래 녹색 세상을 꿈꾸는 청소년들의 땀과 열정을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에코 다이나믹스 원정대는 녹색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 환경의 중요성과 글로벌 인재로서의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기아차는 에코 다이나믹스 원정대를 비롯해, 다양한 성장세대를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1 에코 다이나믹스 원정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펀키아 홈페이지(http://www.funki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