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규 KT 회장 “5G기반 AI 전문기업으로 차별화 가치 창출”...신년 결의식
상태바
황창규 KT 회장 “5G기반 AI 전문기업으로 차별화 가치 창출”...신년 결의식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01.0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2020년 ‘KT 그룹 신년 결의식’ 개최
- 세계 최초 5G 상용화, 기가지니 200만 돌파, IPTV 800만 돌파 등 성과 격려

“5G 기반의 AI 전문기업으로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해 어디서나 AI를 누리는 세상을 주도해야 한다.”

황창규 KT 회장이 2020년을 열며 강조한 키워드는 '5G'와 '인공지능(AI)'이다.

KT는 2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황창규 회장을 비롯한 2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KT 그룹 신년 결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황창규 KT 회장, 신임 CEO 내정자인 구현모 커스터머&미디어(Customer&Media)부문장(사장), 이동면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사장), 이문환 BC카드 사장, 이대산 KT 에스테이트 사장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또한, 김해관 KT노조위원장을 비롯한 KT 그룹 임직원도 이 자리에 함께했다.

황 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혁신기업, 고객에게 사랑받는 국민기업, 미래가 기대되는 글로벌 1등 KT 그룹을 함께 만들자”고 말했다.

황창규 KT 회장은 지난 4월26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사옥 대강당에서 열린 '2019년 그룹임원 워크숍'에서 "최고 수준의 5G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KT 제공>
KT는 2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황창규 회장을 비롯한 2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KT 그룹 신년 결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황 회장은 이 자리에서  '5G'와 'AI'를 강조했다. 사진은 '2019년 그룹임원 워크숍'에 참석한 황 회장 모습. [KT 제공]

KT 신년 결의식은 ‘Global No.1 KT, 우리의 도전은 계속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KT 측은 "경자년 새해를 맞아, KT 그룹 임직원들의 땀과 열정으로 이루어낸 세계 최초 5G 상용화, IPTV 800만 가입자 돌파, 기가지니 200만 돌파 등 2019년 성과를 격려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며 "2020년 글로벌 1등 KT로 다시 한번 도약하기 위해 내부 의지를 결집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행사는 ‘지난 6년간의 우리의 성과’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황창규 회장과 김해관 노조위원장 신년사, KT와 KT 그룹사 임직원들의 새해 다짐, ‘KT의 노래’ 합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KT 그룹 임직원들은 2020년에도 전 임직원의 역량과 열정으로 모아 고객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신년 결의식에 앞서 황창규 회장과 김해관 노조위원장은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에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직접 격려의 인사를 전하며, 커피와 수제 쿠키가 담긴 기프트 박스를 전달했다. 결의식 행사는 KT 그룹 사내방송인 KBN을 통해 KT 및 그룹사 6만명 임직원들에게 생중계됐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