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연재·26억 뷰...네이버웹툰 ‘덴마’ 완결
상태바
10년 연재·26억 뷰...네이버웹툰 ‘덴마’ 완결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12.3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영순 작가의 스페이스 오페라 웹툰 ‘덴마’...약 26억 누적조회수 기록한 화제작

네이버웹툰은 ‘덴마’가 지난 29일 약 10년간의 연재의 막을 내렸다고 31일 밝혔다.

덴마의 누적조회수는 약 26억이다. 콴의 냉장고 180화, 하나의 에피소드에만 약 9만 개가 넘는 댓글이 달린 기록도 있다.

네이버웹툰 측은 ‘덴마’에 대해 "거대한 우주 공간을 무대로 펼쳐지는 SF 대서사시로, 양영순 작가 특유의 무한대 상상력과 복잡다단한 세계관이 거침없이 펼쳐지며 단연 독보적인 웹툰계 스페이스 오페라로 인정받아왔다"고 전했다.

제8우주라는 가상의 우주를 배경으로 한 ‘덴마’는 꼬마의 몸에 갇혀 택배기사가 된 우주 악당 ‘덴마(다이크)’가 주인공으로 활약한다. 이 외에도 사제 ‘이델’과 우주 최고 귀족 가문의 주인인 ‘고산 공작’을 비롯한 무수한 귀족과 책략가들이 등장한다.

덴마 완결. [네이버웹툰 제공]
덴마 완결. [네이버웹툰 제공]

'질량등가 치환 능력'과 '기억 리딩과 전송 능력' 등의 초능력을 능력을 소유한 ‘퀑’ 종족, 베일에 싸인 태모신교와 미래를 보는 종족 ‘데바림’ 등 독특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우주 패권을 다투며 운명적인 사랑과 성장을 겪는 내용을 담았다.

탄탄한 팬덤을 자랑하는 ‘덴마’는 강력한 세계관과 캐릭터들 덕분에 웹소설 '덴마 어나더 에피소드'나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외연을 넓혀오기도 했다.

웹툰 '덴마'의 마지막 회차 말미에는 ‘새로운 A.E를 기대해주세요’라는 예고 문구가 삽입되어, 완결에 대한 아쉬움을 표출하고 있는 독자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에 네이버웹툰은 ‘덴마’ 완결을 기념한 ‘덴마 레전드 에피소드 20 모음전’을 공개했다.

양영순 작가는 곧바로 판타지 장르의 새 작품 <달마건>(가제)을 준비 중이며 이 신작은 2020년, 네이버웹툰을 통해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