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숙취해소제 '술이싹 새싹보리', 캐시워크 등장…"술이싹 깬데이 1+1” 정답은?
상태바
새싹보리 숙취해소제 '술이싹 새싹보리', 캐시워크 등장…"술이싹 깬데이 1+1” 정답은?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12.3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시워크 돈 버는 퀴즈에 ‘술이싹 깬데이 1+1’ 빈칸퀴즈가 출시됐다.

해당 문장의 빈칸에 들어갈 말을 넣어주면 된다. 먼저, 첫 번째 문제는 “비비드헬스 술이싹은 OOOOOO, 벌꿀, 대추, 매실, 밀크씨슬, 헛개, 감초, 황금, 황기 총 9가지 자연원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OOOO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인가요?”다. 이 문제의 답은 ‘새싹보리분말’이다.

두 번째 문제는 “비비드헬스 ‘술이싹 새싹보리’는 OOOO 함유로 신속하게 숙취를 해결하는 새싹보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OO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인가요?”다. 새싹보리 속 숙취해소를 돕는 주요성분을 묻는 것. 정답은 바로 ‘사포나린’이다.

세 번째 문제는 “OOOOOO를 두배 이상 활성화 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사포나린은 새싹보리 100g당 무려 1,51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OOOO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인가요?”이다. 정답은 ‘알코올분해효소’다.

마지막으로 “새싹보리란? OOO OOO을 말하며 보통 보리를 파종한 후 15~20cm 정도까지 자라 잎이 된 것을 말합니다. OOO O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문제의 답은 ‘보리의어린잎’이다.

비비드헬스는 국내산 새싹보리를 활용해 숙취해소젤리를 만들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오리지널(꿀맛), 복숭아맛, 청포도맛을 출시해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새싹보리는 다 자란 보리보다 더 높은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숙취에 좋은 밀크씨슬, 헛개나무보다 추출물 대비 알코올성 지방간 경감 효능이 1.5~1.8배 정도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에 비비드헬스 관계자는 “’술이싹 새싹보리’는 사포나린이 풍부한 새싹보리를 활용해 효과적인 숙취해소를 돕고 있다. 술자리가 잦은 연말, 건강을 챙기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캐쉬워크를 통한 이벤트를 꼭 누렸음 좋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