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 3차 SK VIEW(뷰), 조정지역해제와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혜
상태바
동래 3차 SK VIEW(뷰), 조정지역해제와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9.12.2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해운대구, 수영구, 동래구에 내려졌던 조정대상지역 규제가 풀린 이후 집값 상승폭이 높아지며 투자의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조정대상지역 해제 지역인 동래구에서 분양 중인 ‘동래 3차 SK 뷰’의 경우 그 수혜를 톡톡히 보며, 오피스텔이 현재 성황리 분양 중이다.

‘동래 3차 SK 뷰’ 오피스텔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28타입 296실 △80타입 148실로 구성되며 남향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주거편의성을 강화했다.

△28타입은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설계로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공간 효율이 좋은 평면 설계로 1~2인 가구에 만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80타입은 59㎡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 설계를 지니고 있다.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아파트 대비 가격 경쟁력이 좋은 것도 장점 중 하나이다.

‘동래 3차 SK 뷰’ 오피스텔은 중도금 전액 무이자라는 점도 매력적이다. 특히, 100% 자주식 주차, 첨단 스마트 보안 시스템, 에너지 절감 친환경 시스템, 1인가구를 위한 코인세탁실 배치 등 기존 오피스텔과도 차별화된다.

‘동래 3차 SK 뷰’의 경우 온천장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현장이기도 하다. 도시재생뉴딜사업은 문재인 정부의 주요 국정 과제 중 하나로 부산의 경우 동래구 온천동을 비롯해 금정구 금사동, 해운대구 반송2동 등 총 7곳이 대상지로 선정되었다. 동래구 온천동에 투입되는 예산은 부산 7곳 중 최대 규모이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인구 유입 및 신규 고용 창출로 인한 배후 수요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며, 부산 지역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큰 편이다. 핵심사업인 혁신어울림센터는 연면적 3978.52㎡, 지하2층~지상6층의 규모로 실내놀이터, 상생협력상가, 작은도서관 그리고 창업ㆍ교육프로그램실 등이 만들어질 예정으로 패시브 및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제로에너지 건축물로 건립될 예정이다.

'중심시가지형'으로 진행될 이번 사업은 온천동의 부활과 함께 신규 고용이 늘어나면서 오피스텔을 비롯해 부동산의 수요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오피스텔이라는 장점을 내세운 ‘동래 3차 SK 뷰’가 가지는 경쟁력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래 3차 SK 뷰’의 경쟁력은 이 뿐만이 아니다. ‘동래 3차 SK 뷰’는 한경비즈니스 선정 ‘2018 웰빙 아파트 대상 마케팅 대상’ 수상에 이어 ‘국내 대표 주택 관련 시상식인 ‘2019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단지 내 첨단 스마트 홈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보안을 강화하고 에너지 절감을 돕는 설계로 높은 평가를 받아 주택 부문 ‘아파트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올해로 18년째인 한경주거문화대상은 건축미와 실용성, 친환경성 등이 탁월하고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주거시설에 주는 주택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탁월한 주거시설에 주어지는 주택분야 최고 권위의 상인 만큼 ‘동래 3차 SK 뷰’의 가치가 더 돋보이게 되었다.

‘동래 3차 SK 뷰’의 경우 부산 지하철 1호선 명륜역과 온천장역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CGV 등 생활 편의시설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온천초, 동래ㆍ동해ㆍ유락여중, 동래ㆍ대명여고 등 부산 전통의 동래학군이 있을 뿐 아니라 동래역 주변으로 형성된 학원가 이용도 편리해 뛰어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동래 3차 SK 뷰’ 오피스텔은 계약금 정액제로 △28타입은 500만원, △80타입은 1,000만원으로 계약이 가능하다. 부산시 동래구 온천동 1750-33번지, 2층(프리존오피스텔)에서 선착순 분양 중이며, 현재 홍보관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