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2M' 상받았다...서울시 이달의 게임상 수상
상태바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상받았다...서울시 이달의 게임상 수상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12.26 16: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게임 신작 '리니지2M'이 서울시가 주는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26일 상암동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팀아렉스’의 <언노운 나이츠>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이 각각 12월 챌린지 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매달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등의 항목을 토대로 챌린지 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시상한다. 챌린지 서울상은 최근 3년간 연 매출 120억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게임의 독창성과 완성도, 개발력, 시장성 등의 항목을 평가(80%)해 네티즌 투표 점수(20%)와 합산해 선정된다. 또한, 이달의 게임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저력을 보여준 최고의 인기 게임을 대상으로 전문 평가단의 평가(80%)와 네티즌 투표(20%)로 선정된다.
 
이번 챌린지 서울상 수상작 '언노운 나이츠'는 구글 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2019에서 TOP10을 기록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모바일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마왕의 탑을 무너뜨리기 위한 원정을 떠나며 기묘한 사건들을 겪는 이야기를 다룬 몰입도 높은 스토리텔링으로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언노운 나이츠'는 독창성, 개발력, 완성도, 시장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평균점수 81.5점으로 전문평가단 1위에 올랐다.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한 '리니지2M'은 사전예약자 738만을 돌파하며 국내 최다 기록을 달성한 화제작이다. 출시 나흘만에 2년 가까이 국내 정상의 자리를 지킨 형제 게임 리니지M을 꺾고 양대 마켓 매출 1위 자리에 올랐다. 수준 높은 그래픽, 안정적인 서버 운영 등에서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리니지2M>은 화제성, 대중성 부문에서 1위를 차지, 평균 점수 85.9점으로 1위에 올랐다.
 
이달의 게임상을 받은 '리니지2M'의 김창현 엔씨소프트 글로벌커뮤니케이션 실장은 “'리니지2M'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19-12-26 18:32:59
린2M 선입견 때문에 시작도 안하려 했지만 막상 해보니 대박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