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창작상단, K-핸드메이드페어 참가해 아이디어와 디자인 제품 선보여 주목
상태바
계원창작상단, K-핸드메이드페어 참가해 아이디어와 디자인 제품 선보여 주목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19.12.2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지난 12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4일간 코엑스(COEX)에서 개최 된 ‘K-핸드메이드페어 2019' 에 ‘계원예술상단’이 참가하여 신선한 아이디와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을 선보였다.

계원예술대학교(총장 송수근) 학교기업 ‘계원창작상단’은 학생들의 실무 교육과 함께 창업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학교 기업으로서, 학생창업제품들의 신시장 개척을 위하여 전시기획과 디자인 마케팅을 지원하고 아이디어의 상품화를 추진하고 있다. 2015년도에 출범한 계원창작상단은 2017년부터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예산지원을 받아 전국 학교기업들의 디자인을 지원하고 상품의 시장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K핸드메이드페어 에서는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가죽제품과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이고, 제품 제작을 위한 공방 체험 부스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계원창작상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는 학생들의 디자인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핸드메이드 제품들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계원창작상단을 알리기 위하 참가했습니다. 보다 많은 분들에게 참신한 학생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계원스토어 등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보다 창의적인 학교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색다른 핸드메이드를 즐길 수 있는 각종 세미나, 시연, 체험 등이 진행된 ‘K-핸드메이드페어’는 일본의 최대 핸드메이드 플랫폼 'Creema'가 참가하여 최근 일본 핸드메이드의 트랜드와 일본 시장 진출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으며, 중국 시장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K-핸드메이드 한국관’을 운영하였다. 이 외에도 핸드메이드의 핵심인 다양한 자재와 재료를 만나볼 수 있는 ‘자재•재료관’, 작가들의 한 땀 한 땀 정성과 열정 가득 퀼트 작품이 한 데 모인 ‘퀼트 존’ 등 다채로운 체험현장으로 진행되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