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KT 청춘기업(氣UP)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KT, ‘KT 청춘기업(氣UP)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6.09.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광고학회와 함께 , 상금 2백만원

KT가 ‘청춘기업(氣UP)’ 으로 ‘산학협력’을 강화한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한국광고학회(회장 중앙대 조정식 교수)와 공동으로 ‘KT 기가(GiGA)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전략’ 을 주제로 ‘KT 청춘기업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KT는 올해 초 한국광고학회와 MOU를 맺고 10개 대학교(상∙하반기 각각 5곳) 600 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청춘기업 산학협력 프로그램(커뮤니케이션 실무 교육 제공 및 기가 서비스 브랜드에 대한 광고∙ 홍보 연구)를 진행하였는데, 이번에 전국 대학생 대상으로 범위를 확대하여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KT 기가(GiGA) 서비스(기가인터넷, 기가LTE, 기가 IoT 등)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을 높이고, 기가 브랜드에 대한 20대 관점의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입상 작품은 추가 검토 후 KT의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활용된다.

전국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서 접수는 9월 2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이메일(youngKT@kt.com)로 가능하다. 시상은 11월 예정으로 입상작에는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2팀), 우수상 50만원(2팀) 등 상금과 표창이 수여된다.

KT는 2학기를 맞아 ‘청춘기업’ 산학협력 프로그램도 대폭 강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단국대, 서강대, 성신여대, 숙명여대, 한국외대 5개 대학이 새로 참여 중이며, KT는 사내 전문가의 임직원 특강, 광고 홍보 실무 교육 강화를 위한 KT그룹사 현장 체험, 참여 대학 출신 KT 직원의 멘토링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팀을 구성하여 ‘젊은 세대 관점의 KT그룹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를 개진하는 연구 과제를 수행하게 되며, 각 대학별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5개 팀은 오는 11월 18일 하반기 통합 발표회(KT 청춘氣UP 아이디어 챌린지)에 진출하게 된다.

지난 1학기에는 고려대, 명지대, 연세대, 인천대, 한양대 5개 대학교가 광고∙홍보 실무교육을 수강하였으며, 학생들의 응모한 광고 캠페인, 홍보∙커뮤니케이션 연구과제 53건 중 10개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한 바 있다.

KT 그룹인재개발아카데미 최영민 원장은 “KT청춘氣UP 프로그램을 젊은 세대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 통신시장을 선도하는 Young KT의 이미지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익재 기자  hik3428@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