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데일리 팬으로 최적화된 '소마 IH 시리즈' 출시
상태바
락앤락, 데일리 팬으로 최적화된 '소마 IH 시리즈' 출시
  • 박금재 기자
  • 승인 2019.12.1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타늄 코팅과 락앤락만의 하드락 기술로 코팅 밀착력 한층 강화
락앤락 '소마 IH 시리즈' 이미지.
락앤락 '소마 IH 시리즈' 이미지.

락앤락이 탁월한 코팅력을 갖춘 프라이팬 제품을 출시했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데일리 팬으로 최적화된 쿡웨어 라인, ‘소마 IH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 ‘소마 IH 시리즈’는 락앤락만의 강력한 코팅 기술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매일 사용하기 편한 쿡웨어다. 제품명인 소마(SOMA) 역시 편안함을 뜻하는 핀란드어에서 따왔다.

락앤락 ‘소마 IH 시리즈’는 탁월한 코팅력을 갖춘 것이 특장점이다. 의료용 소재로 사용될 만큼 안전하고 내구성이 높은 티타늄 코팅을 입혔고, 코팅의 밀착력을 더욱 강화시키기 위해 락앤락만의 하드락(Hardlock) 기술을 더했다. 

프라이팬 표면에 전기 자극을 가해 균열을 형성시켜, 코팅 밀착력을 더욱 단단하게 하는 기술이다. 코팅이 들뜨거나 쉽게 벗겨지는 현상을 방지해주며 요리할 때 음식이 들러붙지 않아 자주 써도 안심이다.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제품 설계도 돋보인다. 소마 IH 시리즈는 옆면을 직선에 가깝게 디자인해 같은 사이즈 대비 높이가 약 1cm 더 높다. 덕분에 요리 하는 도중 식재료가 넘치거나 밖으로 튈 우려가 적고, 볶는 요리부터 굽고 끓이는 요리, 튀김요리까지 프라이팬 하나로 수월하게 할 수 있다. 

무엇보다 국물이나 기름이 잘 튀지 않아 한층 깔끔하게 요리를 마무리할 수 있어 뒷정리도 편하다. 바닥 면적도 3cm 가량 더 넓어(지름 28cm 프라이팬 기준), 많은 양의 음식도 부담 없이 조리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손잡이 역시 인체공학적으로 제작했다. 주 소비층인 40대 여성 기준, 막대를 쥐었을 때 가장 편한 둘레인 9.5cm에 맞췄다. 한 손에 감기는 사이즈로 손목에 부담을 줄여줘 팬을 들고 요리하기도 한층 손쉽다. 

또한 손잡이 뒷면에는 표면에 미세한 굴곡을 준 핑거락 그립(FingerLock Grip)을 적용했다. 요리 중 땀이나 기름에 의해 미끄러지기 쉬운 점을 고려해 안정감 있게 잡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바닥에는 IH(Induction Heatingㆍ유도가열) 기능이 있어 인덕션부터 가스레인지, 하이라이트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손영진 락앤락 한국상품개발본부 개발3팀 팀장은 “가정에서 매일 사용하는 프라이팬을 한층 안심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소소하지만 확실한 차이를 선사하는 아이디어로 소마 IH 시리즈를 선보였다”며 “요리 초보자부터 베테랑 주부, 1인 가구에 이르기까지 매일 다양한 요리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조리도구”라고 말했다.

락앤락 소마 IH 시리즈는 프라이팬 5종과 웍 3종, 밀크팬까지 총 9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락앤락 직∙가맹점과 온라인 자사몰인 락앤락몰, 대형마트와 온라인 마켓인 쿠팡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