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시장에 가성비 상품 뜬다"... 롯데마트, 균일가 판매 '클리어런스 세일' 진행
상태바
"리빙시장에 가성비 상품 뜬다"... 롯데마트, 균일가 판매 '클리어런스 세일' 진행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12.18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빙 시장 성장세에 마트 내 홈퍼니싱 상품... 가성비 위주 상품 찾는 수요 많아
리빙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와중에 대형마트에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상품들의 매출 지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수요를 고려해 홈퍼니싱 상품 클리어런스 세일을 25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은 롯데마트 리빙 매장 '룸바이홈' 모습.
리빙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와중에 대형마트에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상품들의 매출 지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수요를 고려해 홈퍼니싱 상품 클리어런스 세일을 25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은 롯데마트 리빙 매장 '룸바이홈' 모습.

 

가구 등 리빙 시장이 성장하면서 가격 대비 성능 우수 상품을 의미하는 '가성비' 상품의 판매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가 올해 1월부터 12월(1~17일)까지 홈퍼니싱 상품군 매출을 살펴보니, 마트의 홈퍼니싱 카테고리 내 가성비, 가심비 상품들의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기간 동안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브랜드 가구’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9.8% 감소했으나, 롯데마트 PB인 룸바이홈 상품들이 대거 포진한 주방, 침실, 청소 등 홈퍼니싱 카테고리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신장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것은 최근 몇 년간 국내 소비자들의 리빙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리빙 관련 시장의 규모가 꾸준히 증가해 대형마트에서 관련 상품을 찾는 수요가 지속 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 과거 국내에는 가구는 비싸야 된다는 인식이 팽배했지만, 지난 몇 년간 이케아(IKEA) 등 유명 해외 브랜드들의 국내 진출이 이어지며, 값비싼 가구 상품보다는 가격 부담이 되지 않는 가성비 상품들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확산된 것도 매출 변화의 한 요인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동향을 고려해 롯데마트는 12월 25일까지 전 점에서 ‘홈퍼니싱 클리어런스’ 행사를 진행해 겨울 시즌 홈퍼니싱 상품들을 정상가 대비 30% 가량 할인한다.

클리어런스 행사의 대표 품목으로는 ‘겨울 침구류’를 선보여 ‘룸바이홈 안티알러지 극세사 양면 차렵이불(150*200cm/180*220cm)’를 규격별 각 3만5000원, 4만5000원에, ‘룸바이홈 겨울 담요’를 규격별로 5000원, 1만원, 2만원에, ‘룸바이홈 겨울시즌 러그’를 3~6만원에 판매한다.

또한, PB 가구 상품들도 준비해 ‘룸바이홈 조립식 블록 캐비닛(3단)’을 2만8720원에, ‘초이스엘 이동식 틈새 선반(3단)’를 9900원에, ‘원목 다용도상(중)’을 2만7900원에 선보인다.

더불어, 겨울철 집 안에 향기를 더해줄 향기 관련 상품들도 선보여 ‘캔들 라이트 라지자’를 1만3900원에, ‘캔들라이트 캔들워머’를 2만5900원에, ‘헤리티지 디퓨저 기획’을 5000원에, ‘오하이오 디퓨터’를 1만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한지현 Home부문장은 “최근 홈퍼니싱 시장이 성장하면서 가성비 위주의 홈퍼니싱 상품들이 고객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며, “이러한 동향을 고려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트렌드에 맞는 상품들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