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업데이트로 겨울이 즐거운 PC 온라인게임 유저들
상태바
신규 업데이트로 겨울이 즐거운 PC 온라인게임 유저들
  • 김형근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12.1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도 절반 이상 지나가며 2019년도 끝을 향해 바쁘게 달려가고 있다. 게임 업계에서는 매년 연말을 맞이해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거나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방식으로 한 해 동안 게임을 사랑해준 유저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시한다.

그리고 올해 역시 다양한 게임들이 겨울 시즌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하거나 정보를 공개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어 유저들은 자신이 즐기는 게임에 어떤 신규 업데이트가 적용될지 확인하고 업데이트의 적용이 게임 플레이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커뮤니티 등을 통해 토론을 이어가고 있다.

그렇다면 올 겨울에는 어떤 온라인게임들이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까?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소울’은 신규 에피소드인 ‘제11막, 검게 물든 낙원’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현재 진행 중인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인 ‘컴플리트(COMPLETE)’의 라이브 월드 콘텐츠로, 퀘스트 진행을 통해 현계인의 출입이 금지되어 있는 ‘선인들의 세상, 선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신규 영웅 던전으로 ‘선도원’이 추가되어 보스 ‘제천’과 네임드 몬스터 ‘동귀’ 그리고 제천의 무리들과의 대결이 펼쳐진다.

넥슨의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는 겨울 신규 테마 ‘어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깊은 바닷속 가라앉은 문명 도시 ‘어비스’에서 펼쳐지는 이번 테마는 몽환적인 심해 풍경과 오래된 기계식 건물을 배경으로 유저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어비스 바다 소용돌이’, ‘어비스 지상으로 가는 길’ 등 여섯 종류의 신규 트랙은 스피드와 아이템 각 3종씩 포함하고 있으며, 초보 라이더를 위한 쉬운 코스부터 고난도 트랙까지 폭넓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수면 위아래를 넘나들거나 거대한 문어와 같은 바닷속 생명체를 피해서 주행하고, 트랙 안에 숨겨진 길을 탐험해 나가는 등 색다른 레이싱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팀펑크 컨셉의 카트바디 ‘가피시 X’, ‘모비딕 X’를 업데이트하고 지상으로 올라갈 수 있는 특별한 힘을 지닌 남매 ‘나린’과 ‘너울’, ‘어비스’의 지배자 ‘머구리’와 같은 신규 캐릭터를 선보였다.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역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FIFA 온라인 4’ 광고 모델로 활약 중인 ‘D. 드로그바’를 포함해 ‘지네딘 지단’, ‘D. 베르캄프’ 등 전설급 선수 25명을 2019년 하반기 신규 ‘아이콘’ 클래스 추가했으며, 상반기 출시됐던 ‘아이콘’ 클래스 선수 9명에 대한 능력치 재평가를 반영했다. 또한 신규 ‘19 KFA’ 클래스 선수 15명과 떠오르는 유망주로 손꼽히는 103명을 모은 신규 ‘New Generation’ 클래스도 추가했으며, 선수 컨디션에 따라 ‘능력치’가 오르내리는 ‘컨디션’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와 함께  ‘중거리슛’, ‘드리븐 크로스’, ‘하드 태클 도입’, ‘심판 충돌 제거’ 등 각종 밸런싱과 체감 개선을 반영한 ‘3rd Next Field’ 업데이트와 ‘리그 경기’를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리그 경기’ 관련 편의성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스쿼드 배틀’에 ‘UEFA 챔피언스 리그’ 스쿼드를 추가했다.

블리자드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서는 ‘전쟁노래 협곡’과 ‘알터랙 계곡’ 전장이 추가됐다. 전장은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갈등이 빈번히 일어나는 장소를 모티브로 한 인스턴스 이벤트로 혼자 혹은 파티를 꾸려서 참여할 수 있다. 

이 중 ‘전쟁노래 협곡’은 10대10의 전투를 통해 상대진영의 깃발을 훔쳐 자신의 본진으로 가지고 와서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알터랙 계곡’은 40대40의 대규모 전투를 통해 상대진영의 구조물들을 파괴하며 지역을 확보한 후 우두머리를 처치하는 방식의 전장이다. 전장을 통해 유저들은 명예 점수를 더욱 빠르게 획득할 수 있게 됐으며, 점수에 따라 계급을 올리고 강력한 PvP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넥슨의 1인칭 슈터 게임 ‘서든어택’은 신규 콘텐츠 ‘아포칼립스: 재난에서 살아남기’를 업데이트했다. 

1월 2일까지 업데이트되는 ‘아포칼립스: 재난에서 살아남기’는 최대 24인이 참여하는 생존모드로, 토네이도, 낙뢰, 메테오, 독가스, 눈보라, 홍수 등 6가지 재난 상황에서 살아남는 콘텐츠다. 유저에게는 기본장비 삽과 망원경 외 플레이 도중 각 재난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헬멧, 방독면, 방화복, 롱패딩, 우비 등의 구호물품이 선착순으로 주어지며,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주무기와 보조무기 등도 획득할 수 있다. 

게임의 진행 방식으로는 남은 체력과 처치한 적 수 등에 따라 각 플레이어의 점수가 매겨지며, 먼저 500점을 달성할 시 게임은 종료된다.

넥슨의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은 시즌4 첫 번째 에피소드 ‘제전의 개막’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토리와 함께 ‘타라타 방면’ 신규 지역을 공개하고 레이드 전투 ‘로체스트 공방전’을 선보였다. ‘로체스트 공방전’은 왕국 근위기사단의 예상치 못한 공격을 받게 된 로체스트를 배경으로 하며 위협적인 보스 ‘히스나이츠 세자르’가 등장한다. 보스인 ‘히스나이츠 세자르’는 메이스와 핸드 캐논을 자유자재로 사용해 근접전은 물론 원거리전에서도 위협적인 모습을 보인다.

이와 함께 캐릭터 최고 레벨을 100에서 105로 확장하고, 방패, 수호부, 캐스틀릿등 신규 장비를 추가했다. 특히 105레벨에 착용할 수 있는 ‘밀레시안 세트’는 다채로운 문양의 화려함과 간결한 선을 가졌으며 무기 1종과 부위별 방어구 5종을 모두 착용하면 세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의 MMORPG ‘검은사막’에는 19번째 신규 클래스 ‘가디언’이 추가됐다.

‘가디언’은 큰 전투도끼와 방패를 무기로 사용하는 강력한 여전사 캐릭터로, ‘거암 가르기’, ‘대지 강타’, ‘검은 피의 영역’, ‘검은 피의 도륙’ 등 적에게 돌진해 공격을 가하는 근접형 스킬을 지녔다.

펄어비스는 ‘가디언’ 출시와 함께 서비스 5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가 12월 31일까지 사냥, 채집, 낚시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끝없는 겨울의 목걸이’, ‘[이벤트] 끝없는 겨울의 눈 결정’을 강화해 의뢰를 완료하면 ‘단단한 흑결정 조각’, ‘기억의 파편’, ‘카프라스의 돌’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넥슨의 액션 MORPG ‘클로저스’도 16번째 신규 캐릭터 ‘미래’를 추가했다.

시궁쥐 팀 소속인 ‘미래’는 고위 차원종의 시체에서 나온 독성 때문에 사람이 살 수 없게 된 쓰레기섬에서 혼자 살아남은 캐릭터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이 캐릭터는 낫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그림자를 다루는 고유 능력을 갖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넥슨은 ‘미래’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사전계약에 참가한 후 ‘미래’ 캐릭터로 접속한 클로저에게 아이템을 제공하며, 내년 1월 16일까지 ‘미래’ 캐릭터로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각종 아이템이 담긴 보급팩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특정 던전을 클리어하고 재료를 모으면 확정 보급 상자 등 아이템을 만들 수 있으며, ‘미래’ 대형 쿠션 획득도 가능하다.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는 신규 캐릭터 ‘에프넬(F.Nel)’을 티저 페이지를 통해 최초 공개했다.

여덟 번째 소울워커로 합류할 예정인 ‘에프넬’은 ‘창’을 무기로 사용하며 체술을 기반으로 한 호쾌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소녀 캐릭터다. 게임 속에서는 네드컴퍼니의 인체 실험 프로젝트의 실패작으로 영구 폐기 되었으나 누군가의 도움으로 소울워커가 된 슬픈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티저 페이지 오픈과 함께 에프넬의 목소리를 담당하는 김현심 성우의 인터뷰 영상도 함께 공개되었으며, ‘에프넬’의 스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는 12월 2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김형근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