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夜食), 이것에 치명적?
상태바
야식(夜食), 이것에 치명적?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9.12.1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야식을 먹는 이들이라면 주목. 야식은 체중 증가로 이어지는 것 외에 다양한 악영향을 미친다. 다음 날 속이 거북한 소화 불량에 시달리거나 변비가 심해지는 증상을 겪는 일이 많을 것. 전문가들은 야식의 주요 메뉴로 꼽히는 치킨, 피자 등은 특히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이기 때문에 소화불량과 변비, 치핵 등 이로 인한 다양한 질환을일으킬 위험이 높다고 조언하기도.

특히나 요즘처럼 추운 계절에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상태기 때문에 잦은 야식과 음주를 병행할 시 급성 혈전성 치핵이 생길 위험 역시 급속도로 높아진다. 증상이 지속되면 치핵 내 압력이 높아지고 항문 주변 혈관에 피가 고이게 된다. 이때 고인 혈액이 치핵 내에 응고되면 바로 급성 혈전성 치핵이 발생하게 되는 것. 야식으로 주로 섭취하는 기름진 음식 역시 변비와 설사를 유발하며 항문을 자극해 치질을 심화하는 원인이 된다.

이미 혈변과 통증 등으로 초기 치질 증상을 보이는 와중에 병원을 단시간에 찾기가 어려운 경우라면 식습관의 변화로 항문에 가해지는 자극을 최소화하고  좌욕 등의 생활 습관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촉진하며 초기 증상을 다스리는 것이 급선무다. 그와 동시에 시중에서 접할 수 있는 의약품의 사용을 병행한다면 증상 완화에 더욱 효과적.

한림제약의 치질 치료제 ‘렉센 엔 캡슐’은 항문 혈관 상태를 개선시켜 치질증상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어 적절하게 복용할 시 증세 완화에 도움이 된다. 이와 동시에 항문 주변에 자극감과 통증이 느껴져 고민이라면 ‘렉센 에스 좌제’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