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인니 국방장관회담…"전투기공동개발 등 방산 협력 강화"
상태바
韓·인니 국방장관회담…"전투기공동개발 등 방산 협력 강화"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12.13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韓·인니 국방장관회담…"전투기공동개발 등 방산 협력 강화"
정경두 국방부장관(우측)이 12일 프라보워 수비안토 인도네시아 국방장관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12일 인도네시아에서 프라보워 수비안토 인도네시아 국방장관과 회담을 갖고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공동개발하는 차세대 전투기(KF-X/IF-X) 사업 등의 방산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 장관과 수비안토 장관은 회담에서 한반도 등 지역 안보 정세와 양국 간 국방·방산 협력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국방부는 양국 장관이 군사교육 교류 협력을 활성화하고 유엔 PKO(평화유지 활동)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국 장관은 정상 회담과 양국 간 특별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바탕으로 협력을 강화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정 장관은 지난달 부산에서 개최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참석한 것에 대한 감사도 전달했다.

정 장관은 KF-X/IF-X 사업의 인도네시아 총괄 책임자인 마흐푸드 엠데 정치법률안보조정 장관과도 면담하고 공동개발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국방부는 "이번 방문을 통해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과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인도네시아의 지속적인 지지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국 간 국방·방산 분야 협력이 한층 더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KF-X 실물크기 모형
인도네시아와 공동 개발 중인 KF-X 실물크기 모형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