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황창규' KT 차기 회장 후보, 9명 확정...회장후보심사위원회 구성
상태바
'포스트 황창규' KT 차기 회장 후보, 9명 확정...회장후보심사위원회 구성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12.12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차기 회장 후보 심사대상자를 확정했다.

황창규 회장이 임기가 내년 3월 만료됨에 따라 KT 이사회가 차기 회장후보 선정 절차를 서두르고 있는 것.

KT 이사회는 12일 회의를 열고 회장후보 심사대상자를 총 9명으로 확정하고, 회장후보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회장후보 심사대상자 확정은 총 5명의 사내외이사로 구성된 지배구조위원회 후보군 선정을 통해 확정됐다. 

KT 지배구조위원회는 11월 사내공모와 외부공모, 헤드헌터 추천을 통해 37명 회장후보를 접수해 서류 심사와 평판조회 등을 진행했다.

이날 지배구조위원회는 압축결과를 이사회에 보고했다.

이에 따라, 이사회는 회장후보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 회장후보심사위는 사내이사 1명과 사외이사 전원인 8명으로 구성된다.

회장후보심사위원장은 김종구 법무법인 여명 고문 변호사가 맡았다. 회장후보 심사위는 이르면 내주 회장 후보를 3명으로 압축해 이사회에 보고하고, 이사회는 1명을 최종 결정한다.

KT는 후보자들로부터 본인동의를 거쳐 회장후보 심사대상자 명단을 오늘(12일) 오후 9시 공개할 예정이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