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2019 한국유통대상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BGF리테일, 2019 한국유통대상 대통령상 수상
  • 박금재 기자
  • 승인 2019.12.1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통분야 최고 권위 ‘한국유통대상’에서 일자리창출∙지역경제공헌 부문 최고상 수상
BGF리테일 이건준 사장(우측에서 7번째)과 황환조 상무(우측에서 8번째) 및 임직원들이제24회 한국유통대상 대통령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 이건준 사장(우측에서 7번째)과 황환조 상무(우측에서 8번째) 및 임직원들이 제24회 한국유통대상 대통령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이 한국유통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이달 11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 24회 한국유통대상’ 일자리창출∙지역경제공헌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유통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유통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매년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이번 유통대상에서 전국 최대 인프라와 30여 년 동안 축적해 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BGF리테일은 ▲도시락, 라면 등 농어촌 및 중소협력사와 함께 개발한 지역 특산물 연계 상품 개발 및 판매 ▲몽골, 대만, 호주 등 CU를 통한 중소업체 상품의 해외 수출 통로 마련 ▲진천중앙물류센터 등 대단위 지역 투자로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 서고 있다. 

또한,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고용 및 창업을 위해 전문적인 가맹 시스템을 활용하는 ‘CU 새싹가게’ ▲만 60세 이상의 스태프를 직접 교육하여 가맹점과 채용 연계를 돕는 ‘시니어 스태프 제도’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력하여 발달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직업훈련 프로그램 ‘CU 투게더’ 등을 업계 최초로 개발해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특히, BGF리테일의 이러한 사회공헌 모델들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업계 전반에 이와 유사한 모델이 확대되는 긍정적인 효과까지 낳고 있다.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은 ”이번 수상은 BGF리테일이 수 년 동안 꾸준하게 이어온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더 큰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경제와 국내 유통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좋은 친구 같은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금재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