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카페, 네트워트 오류 '3시간 이상 접속장애'…카카오, 멜론 등 잇단 시스템 점검 중 장애
상태바
다음 카페, 네트워트 오류 '3시간 이상 접속장애'…카카오, 멜론 등 잇단 시스템 점검 중 장애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12.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페 접속시 오류 메시지...DB 점검 작업 마무리 과정 중 문제 발생
- 지난 10월, 멜론도 시스템 점검 후 로그인 오류 발생...유사 사건 재발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다음(Daum)’의 카페 서비스가 3시간 20분 동안 접속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다음 카페 서비스는 10일 오전 9시 30분부터 낮 12시 50분까지 네트워크 오류로 인한 접속이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다음 카페에 접속하려고 하면 ‘HTTP Status 404 - Not Found’ 등 오류 안내 메시지가 뜨면서 장애가 이어졌다.

다음은 카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일부 카페의 접속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며 “카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다음이 카페 데이터베이스(DB) 점검 작업을 진행하다가 마무리 과정 중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해 접속 장애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 카페에 접속하려고 하면 ‘HTTP Status 404 - Not Found’ 등 오류 안내 메시지가 뜨면서 접속 장애 현상이 나타났다

당초 다음은 이날 새벽 1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전체 카페 데이터베이스 점검 작업을 진행할 예정돼 있었다.

카카오는 접속 장애에 따라 긴급 점검을 실시했다. 현재는 복구가 완료됐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 10월 8일,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 로그인 서비스 오류가 발생하기도 했다. 당시도 새벽 시스템 작업 이후 발생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