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야 어디?" V4 필드 보스 레이드 출현 맵 & 공략
상태바
"어디야 어디?" V4 필드 보스 레이드 출현 맵 & 공략
  •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12.09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본토 작가의 만화에서는 '인간이 가장 죄책감을 느끼지 않고 잔인해 질 수 있는 저녁 8시'라는 주옥같은 명대사가 나와 화제가 된 바 있다. 넥슨의 모바일 MMORPG V4에서도 저녁 8시는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바로 필드 보스 출현시간이다. 최소 23,000이라는 높은 전투력이 요구되는 필드 보스를 쓰러트리면 영웅등급 장비들과 함께 희귀 마석 조각, 도감 흔적까지 얻을 수 있는 콘텐츠로 유저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간이다. 저녁 8시부터 펼쳐지는 V4의 필드 보스 콘텐츠의 모든 것을 모아봤다. 

필드 보스 몬스터는 공통적으로 오후 8시에서 8시 10분 사이에 출현하며 특정 포인트에서만 나타나게 된다. 보스가 등장하면 공지로 보스 출현 메시지가 나오기 때문에 먼저 대기하고 있는 것이 좋다. 
일정 대미지만 준다면 기본적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는 사냥 중간에 채널이동을 해도 정상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이에 채널마다 보스 출현 시간과 레이드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최대 2~3번 보상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먼저 제일 처음 만나게 되는 필드 보스 바쿤은 트랑제숲에서 등장하며 두 곳의 등장 포인트 중 한 곳에 랜덤하게 나타난다. 유저들의 제보에 의하면 거울 늪 인근에서 더 자주 발견되며, 체력이 약해 빨리 사냥되는 편이다. 이에 도착하기도 전에 보스가 잡혀버리는 상황도 벌어지니 미리 한 곳에서 대기하는 것이 좋다. 

델라노르 숲의 필드 보스 루스칼은 다른 보스들과는 달리 리젠 장소가 메아리 비탈의 특정 포인트로 고정돼있다. 이 때문에 다른 보스들보다 유저들이 더 많이 몰리기에 렉에 의한 스트레스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저사양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어느 정도 그래픽 사양을 낮춰서 가는것이 좋다. 
오든 평야에서 나타나는 디녹스와 유카비 사막의 브로카이스 또한 바쿤과 마찬가지로 두 곳의 리젠 포인트가 있다. 하지만 디녹스의 권장 전투력은 53,000, 브로카이스의 경우 권장전투력은 109,200에 달하기에 충분한 전투력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 

마지막 필드 보스인 아르투만은 데커스 화산에서 나타나며, 루스칼과 마찬가지로 리젠 포인트는 하나지만 156,300에 이르는 필요 전투력이 큰 걸림돌이다.  

필드 보스는 인터서버인 루나트라에서도 등장한다. 루나트라의 필드 보스의 경우 등장 시간과 외형은 일반 보스와 동일하지만 출현 포인트는 전혀 다른 지점으로 변경돼 주의를 요한다. 아울러 필요 전투력이 높아진 만큼 매우 강력한 공격을 보여준다. 하지만 인터서버 필드 보스를 쓰러트리면 일반 보스에서는 등장하지 않는 영웅 등급 마석판을 얻을 수 있고, 보상 장비들의 능력치도 대폭 강화되었다.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