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협회, 창립 49주년과 제10회 수입의 날 기념 행사 진행해
상태바
한국수입협회, 창립 49주년과 제10회 수입의 날 기념 행사 진행해
  • MICE팀 정환용 기자
  • 승인 2019.12.09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미디어 제공>

한국수입협회는 9일 오후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협회 창립 49주년과 제10회 수입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탈리아, 베트남, 이스라엘, 아르헨티나 등 57개국 주한 외국 대사와 71개국 상무관 등 150여 명의 주한 외교사절이 참석했다. 수입유공자와 수입업계 관계자 등 내국인도 150여 명이 참석해 총 300여 명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는 수입유공자 포상이 진행됐다. 수입유공자 포상은 원·부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국내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주어진다. 산업포장은 하이랜드푸드 윤영미 대표이사가 수상했고, 대통령 표창은 아이비지양행 한영상 대표이사와 에이티씨 박연수 대표가 수상했다. 에스디엔지니어링 민승동 대표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무진관세법인 김영배 관세사, 대성인더스 박재상 대표, 영남환경 석은희 대표, 프로디젠 심수자 대표이사, 지앤수인터내셔날 안영숙 대표이사, 명백기프트 이승우 대표, 피오씨코리아 이응훈 대표이사, 이화코리아 정은정 대표이사, 모아텍코리아코포레이션 최용준 대표이사, 케이씨에스로직스 최진춘 대표이사, 피플링크 황정일 대표이사 등 12명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더불어 협회가 진행한 각종 사업에 적극 협력해 온 주한 외국 대사와 회원사에는 협회장 공로패를 수여했다.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 강명수 상임위원은 장관 축사 대독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출과 함께 수입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온 한국수입협회와 수입업계의 노력에 감사를 표한다. 상생협력의 교역으로 세계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기본 원칙의 실현에 수입업계가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국수입협회와 협의하며 대책을 강구해 나가겠다”라고 언급했다.

한국수입협회 홍광희 회장은 “지난 49년간 원자재와 자본재 공급, 신기술 도입 등 우리나라 무역 발전을 선도해 온 수입업계의 노고에 감사한다. 오는 2020년 협회 창립 50주년을 맞아, 한국수입협회는 수입업계를 지원하고 우리 정부의 상생협력 교역의 선봉장이 되도록 정부와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광희 회장은 이어 “한국수입협회는 주한 외국공관, 해외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무역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무역 불균형 해소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MICE팀 정환용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