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파생상품 입문서 제작·배포
상태바
거래소, 파생상품 입문서 제작·배포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2.0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한국거래소
제공=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지원) 증권·파생상품연구센터는 파생상품투자 입문 시 참고할 수 있는 소책자 '쓱하고 싹배우는 파생상품'을 제작해 유관기관 및 회원사에 무료로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책자 발행은 일반투자자 교육수요뿐만 아니라 기자단, 유관기관 등 실무자의 자료요청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이전에 발간된 '손에 잡히는 파생상품시장'은 분량이 방대하고, 시장 제도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어 관련 니즈를 적절히 반영하지 못했다.

이에 파생상품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과 질문 빈도가 높은 사항을 간추려 필요 시마다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소책자로 제작했다.

이번 책자는 파생상품 관련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파생상품의 이해 ▲파생상품의 거래절차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용어 ▲생활 속의 파생상품 ▲유의해야 할 불법 파생상품 거래 ▲한국거래소 상장상품 등 총 6장으로 구성됐다.

독자 이해도와 편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둬 파생상품 거래절차를 단계별 그림으로 정리해 투자자가 파생상품 투자를 쉽게 따라할 수 있게 했으며, 파생상품의 특징,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용어 등 핵심내용도 표, 그림을 최대한 활용해 알기 쉽게 정리했다.

한국거래소는 앞으로도 투자자 및 예비금융인력의 니즈를 수용하고,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증권·파생상품 관련 책자를 발간할 계획이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